대학교수 경제·경영 직강, 명문대생 멘토와 2박3일

한경 고교캠프 내년 1월 4~6일
연세대 인천 송도 국제캠퍼스
[테샛 공부합시다] 겨울방학 경제캠프에서 '생각나무'를 키워요
제26회 한경 고교 경제리더스 캠프가 내년 1월4일부터 6일까지 인천 송도 연세대 국제캠퍼스에서 열린다. 한경 겨울방학 캠프는 미래 경제·경영학도와 기업가, 금융인, 무역인을 꿈꾸는 학생들을 위한 ‘생각나무 키우기’ 프로그램이다. 참가자들은 2박3일 동안 경제학과 경영학의 기본 원리와 창업, 미래산업 등에 관한 폭넓은 지식을 명문대학 교수의 강의로 직접 들을 수 있다. 이 캠프를 통해 학생들은 자기의 진로 적성이 상경계와 맞는지 등도 파악할 수 있다. 이 캠프에선 입시와 관련한 직접적인 강의는 없다.

대학 교수의 강의에 못지않게 인기 있는 프로그램이 대학생 선배 멘토와의 토크 시간이다. 먼저 대학에 들어간 선배들이 2박3일 동안 참가자와 함께 하면서 시간을 보낸다. 학교생활에 대한 고민은 물론 성적, 주변 환경을 둘러싼 다양한 고민에 대해 서로 진솔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다.

캠프 참가신청은 20일(월)부터 테샛 홈페이지(www.tesat.or.kr)에서 받고 있다. 참가비는 숙박·숙식비를 포함해 1인당 42만원이다. 조기 신청자를 위해 12월10일까지 할인된 참가비(38만원)가 적용된다. 이후 신청자는 42만원이다. 참가자에겐 한경 사장명의 경제캠프 이수증이 수여된다. 또 참가자가 캠프 후기를 작성해서 보내면 학생신문인 한경 생글생글에 실린다.
문의는 (02)360-4055

정영동 한경경제교육연구소 연구원 jyd541@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