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23일까지 5주간 테샛 강좌
9월 시험 동아리 단체전도 시행
EBS가 국가공인 1호 경제경영이해력 검증시험인 테샛(TESAT) 강좌를 방송한다. EBS 방송을 활용하면 오는 9월24일 치러지는 제36회 테샛 정기시험을 더 쉽고 편리하게 대비할 수 있다.

한국경제신문사가 시행하는 테샛의 추천교육기관인 와우패스(www.wowpass.com)는 25일부터 9월23일까지 5주간 EBS가 테샛 강좌를 방송한다고 발표했다. 테샛 강의는 매주 목요일과 금요일 두 차례 방송되며 방영 시간은 오전 8시30분부터 9시까지 30분이다. 채널은 EBS 플러스 2TV다. 교재는 와우패스가 펴낸 ‘EBS 테샛 핵심이론서’(박정호 강병욱 공저)다. 핵심 이론은 물론 어려운 경제, 시사용어 요약도 담겨 있다.

이번 방송은 36회 시험일 전날에 끝나도록 맞춰져 있어 9월 시험에 대비하는 수험생에게 좋은 기회다. 9월 시험은 특히 시기적으로 하반기 취업 시즌과 맞물려 있어 매우 중요하다.

테샛위원회는 9월 시험에 더 많은 사람이 응시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경제동아리 단체전을 치르기로 했다. 예년 9월 시험에선 개인 접수만 받았다. 테샛위원회는 취업준비생들이 EBS 방송과 취업 시즌을 잘 연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단체전 개설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9월 시험은 테샛 홈페이지(www.tesat.or.kr)에서 접수 중이다.

강현철 한국경제신문 연구위원 hcka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