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 추천 상품

'중소형주 리서치랩'
교보증권, 전문가가 엄선한 10~20대 중소형주 집중투자
교보증권은 리서치센터의 자문을 받아 운용하는 ‘교보 중소형주 리서치랩’(이하 리서치랩)을 판매하고 있다.

리서치랩의 특징은 기업분석, 투자전략, 중소형주 발굴 등 각 분야 전문가가 모인 리서치센터에서 추천을 받아 엄선한 10~20개 중소형주에 집중 투자한다는 점이다. 주요 투자대상 중소형주는 제품 경쟁력과 성장성을 갖춘 강소기업, 저평가 종목, 단기 주가 상승이 예상되는 종목 등이다.

교보증권 리서치센터는 객관적이고 전문적인 분석을 토대로 투자대상 종목군을 추천한다. 탐방 등을 통해 발굴한 유망 중소형주도 대상이다. 보텀업(기업의 경쟁력 분석에 기반한 상향식 투자전략) 방식에다 톱다운(거시경제 분석을 기초로 산업분석과 기업분석을 하는 하향식 투자전략) 방식을 가미한다.

중소형주를 매매할 때도 시장 상황을 감안한다. 종목 선정 때 유가증권시장과 코스닥시장을 구분하지 않는다. 우량 대형주 역시 매수해 업종과 기업 규모의 불균형을 없앤다. 시가총액별 투자비중은 대형주 30%, 중소형주 70%다. 교보증권 관계자는 “리서치센터에선 2주마다 저평가 중소형주와 유망 중소형주를 추천한다”며 “전문가들의 추천 종목을 시장 상황에 맞춰 매매해 코스피지수보다 좋은 성과를 올리는 것이 목표”라고 설명했다.

최저 가입금액은 2000만원이다. 최소 계약기간은 12개월이다. 1년 단위로 연장이 가능하고 중도해지 수수료는 없다. 가입 및 기타 자세한 상품 문의는 교보증권 홈페이지(www.iprovest.com)나 대표전화(1544-9000)로 하면 된다.

황정수 기자 hj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