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신문이 ‘생글 학생기자’를 선발합니다. 생글 학생기자는 공부를 하면서 교내외의 다양한 이슈를 취재·보도하는 명예기자입니다.

모집 대상은 ‘제9기 생글생글 고교생 학생기자’와 ‘제2기 생글생글 중학생 학생기자’입니다. 생글기자는 고등학교와 중학교 학생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습니다. 경제이해력 검증시험인 테샛(TESAT)과 주니어테샛 응시자, 생글논술경시대회 입상자에겐 가산점이 주어집니다. 5월26일 치르는 테샛과 주니어테샛 응시자도 해당됩니다.

생글기자로 선발되면 7월 방학 중 1박2일간 합숙하며 한국경제신문의 베테랑 기자로부터 취재와 글쓰는 법, 사진촬영 방법 등을 배운 후 기사를 쓰고 생글생글 편집진에 보내는 일을 하게 됩니다. 기자들은 동시에 학교에서 생글생글 배포 및 관리 업무를 자발적으로 도울 뿐 아니라 한경이 시행하는 테샛을 친구들에게 알리는 펠로(fellow) 활동도 하게 됩니다.

1박2일 오리엔테이션에서는 대학생이 된 생글기자 선배들과 만나 공부 방법, 입시 전형, 고민 등을 놓고 허심탄회한 대화를 나누는 시간도 가집니다. 학생기자의 임기는 1년이며 활동이 활발한 학생은 심사를 거쳐 재임명 절차를 밟게 됩니다.

생글기자를 꿈꾸는 학생들은 한경이 발행하는 주간 경제논술신문 생글생글의 홈페이지(www.sgsgi.com)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은 뒤 지원 동기, 테샛펠로로서 활동계획, 장래 희망 등이 담긴 자기소개서를 작성해 이메일(nie@hankyung.com)로 보내면 됩니다. 자기소개서는 200자 원고지 8장(1600자)으로 양식에 맞게 적고 사진을 꼭 첨부하기 바랍니다. 이메일을 보낼 때는 메일 제목에 학교명과 본인 이름을 꼭 적어 주세요. 신청 마감일은 6월7일까지입니다.

학생 여러분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문의 (02)360-4054, 4069

한국경제신문 경제교육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