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패스 '테샛기본서' 발간
7월 23일부터 3주간 특강
[취업문 여는 한경 TESAT] "테샛, EBS로 공부하세요"
금융자격증 전문업체로 테샛 추천 교육기관인 와우패스(www.wowpass.com)가 13일 ‘EBS 테샛 기본서 2012년 판(박정호·강병욱 공저, 784쪽·사진)’을 내놨다.

지난해 발간된 ‘EBS 테샛 기본서’를 개정한 이 책은 경제기초, 미시경제, 거시경제, 국제경제, 금융, 경영 등 총 6개 파트를 20개의 테마로 구성하고 각각의 테마에 핵심 내용을 이슈별로 정리해 초보자라도 체계적인 학습이 가능하도록 한 게 특징이다.

각 테마의 맨 앞에는 중요 개념과 중요도, 학습 전략을 제시해 수험생들이 꼭 익혀야 할 부분을 명시했다. 핵심적인 이론 다음에는 관련 기출문제를 실어 이론을 문제에 적용시켜 푸는 방법을 익힐 수 있게 함과 동시에 자세한 해설을 통해 이론의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했다. 본문 중간중간엔 핫토픽을 넣어 시사적인 내용 학습도 가능하며 다양한 출제 예상문제를 통해 학습 내용을 내재화하도록 했다. 와우패스 손완호 과장은 “기출문제의 철저한 분석을 통해 테샛 초·중급 학습생과 상경계 진학을 준비 중인 고교생에게 적합하도록 만들었다”고 말했다.

와우패스는 이와 함께 이 책을 교재로 활용한 ‘EBS 테샛 특강’을 7월23일부터 8월10일(총 3주 15편)까지 실시한다. EBS 플러스2 채널을 통해 매주 월~금요일 오전 8시부터 8시30분까지 30분 동안 주 5회 방송하며, 토요일에는 오전 7시부터 9시30분까지 5편 연속 재방송한다. 강사는 ‘EBS 테샛 기본서’ 저자인 강병욱(경영/금융), 박정호(경제) 씨다. 책 발간을 기념해 6월30일까지 판매가를 20% 할인(정가 3만원을 2만4000원으로 할인)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와우패스는 또 오는 20일 ‘온라인 EBS 핵심이론 및 문제풀이반’을 개설한다. 이달 말까지 등록하면 역시 15% 할인해준다.

강현철 연구위원 hcka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