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생 60명·중학생 40명…5월 한달간 접수…테샛 응시자 우대

[피플 & 뉴스] "중·고생 생글기자 뽑습니다…지금 도전하세요"
안녕하세요 후배 여러분! 저는 서울 광남고를 졸업하고 서울대 경영학과에 입학한 정재희라고 합니다. 생글생글 지면으로 여러분을 만나뵙게 돼 매우 반갑습니다. 제가 후배님들을 찾은 이유는 한국경제신문이 선발하는 ‘생글생글 학생기자’에 꼭 도전해보라고 권해드리기 위해서 입니다. 저는 제6기 생글생글 기자 출신입니다. 고교 2학년 때 학생기자가 된 저는 생글 활동을 통해 많이 성장했습니다. 기자로 활동하면서 어렵게만 여겨졌던 글쓰기를 익혔고 각종 경제 정치 사회현상을 보는 시각을 넓힐 수 있었습니다.

또 대학생이 된 생글기자 선배들을 멘토로 만나면서 공부는 물론 정신적으로도 큰 도움을 받았고, 전국에 퍼져 있는 동료 기자들과의 폭넓은 네트워크를 통해 사회성도 키웠습니다.

한국경제신문이 5월 한 달간 제8기 고교생 생글기자를 모집합니다. 후배 여러분, 꼭 도전해보세요. 저는 생글기자를 하면서 동기생 중 가장 많은 기사를 쓰려 노력했습니다. 생글생글은 저의 대학 진학에도 한몫을 했다고 자부합니다. 올해 생글기자는 중학생 기자도 처음으로 선발합니다. 중학생 기자가 되면 제1기 기자라는 명예도 누리게 됩니다. 남다른 중·고교 시절을 만드시겠다면 반드시 생글생글 기자에 도전해 보세요.분명 의미가 있을 겁니다.

올해는 경제이해력 검증시험인 테샛과 주니어 테샛 응시자, 생글 논술경시대회 입상자에게 우선 선발 대상 혜택이 주어진다고 합니다. 5월에 치러지는 테샛과 주니어 테샛 응시자도 혜택 대상입니다. 테샛은 올해부터 고등학교 생활기록부에 공식적으로 등재가 가능해졌습니다. 생글 기자 활동 중에는 연 1회 이상 테샛을 치러야 합니다. 테샛은 경제공부는 물론 다른 학과성적 향상에도 크게 도움이 됩니다.

지원자는 생글생글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은 후 지원 동기, 장래 희망, 테샛 펠로 활동계획 등이 담긴 자기소개서(1600자)를 이메일로 보내면 됩니다. 사진을 꼭 첨부해주세요.



▨ 생글기자 모집 안내

▷ 지원자격:전국 중·고생

▷ 모집 예정인원: 중학생 40명, 고교생 60명

▷원서접수기간:5월1~31일

▷ 접수방법: 생글생글 홈페이지(www.sgsgi.com)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nie@hankyung.com)로 발송

▷ 문의:(02)360-40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