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글생글 독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만물이 소생하는 봄입니다. 꽃소식을 기다리며 4월을 시작해 봅니다.

4월1일부터 제15회 테샛(경제이해력 검증시험)과 제2회 주니어테샛 응시 원서접수가 시작됐습니다. 두 시험 접수는 5월1일까지 한 달간 계속됩니다. 이미 알려진 대로 테샛과 주니어테샛은 5월13일(일요일) 전국 15개 고사장에서 일제히 실시됩니다. 주니어테샛의 경우 지난 1회 시험은 서울에서만 실시됐으나 이번 2회 시험부터 전국적으로 원서접수를 받습니다.

시험고사장은 테샛고사장과 동일하며 고사장이 확정되는 대로 추후 공지할 계획입니다. 수험생들은 집과 가장 가까운 곳의 고사장을 선택하면 됩니다. 테샛과 주니어테샛 원서접수는 테샛 홈페이지(www.tesat.or.kr)에서만 온라인으로 이뤄집니다. 15회 테샛 시험에서도 고교 개인전과 경제동아리 대항전이 기획돼 있습니다. 동아리 대항전은 5명 이상 출전하는 단체전으로 성적이 좋은 5명의 점수를 종합해 순위를 가립니다. 개인전과 단체전 성적이 우수한 학생들에겐 상패와 상장, 상금이 수여됩니다.

생글생글 후원 받습니다

생글생글은 자라나는 청소년들이 시장경제를 이해하고 건전한 사회관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취지로 전국의 중고교와 공공 도서관 등에 무료 배포하고 있습니다. 생글의 이런 발행 취지에 공감하는 개인 기업이 있으면 약소한 금액이라도 좋으니 후원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생글 독자들께서도 신문이 낭비되지 않도록 협조바랍니다.

후원 협찬 문의 (02)360-4050 ni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