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균관대 등 7개 大 IT 선도대학

성균관대와 동국대 등 7대 대학이 정보기술(IT) 교육 선도대학으로 선정됐다.

해당 대학 IT 학과는 향후 7년간 40억원씩 지원받는다.

지식경제부는 대학의 IT 교육 품질을 높이기 위해 성균관대(소프트웨어학과),동국대(컴퓨터공학과),경북대(컴퓨터학부),경상대(컴퓨터과학과),충남대(컴퓨터공학과),전북대(컴퓨터시스템공학과),강릉원주대(컴퓨터공학과) 등을 IT 교육 선도대학으로 결정했다고 8일 발표했다.

성균관대 소프트웨어학과는 신입생 전원에게 4년간 등록금 면제 혜택과 기숙사를 제공한다.

스마트폰 앱 개발을 위한 전용 실습실이 마련돼 있고 2학년부터는 방학 때마다 기업이 진행하는 인턴십 프로그램 참가가 의무화돼 있다.

-국내 대학은 대체로 IT학과 졸업생의 전공 이수 비율이 낮습니다.
이 때문에 기업들이 대졸자를 바로 현장에 투입할 수 없는 고충이 있습니다.


⊙ 국가 인증마크 'KC마크' 로 통일

지식경제부 기술표준원은 KC마크를 내년부터 전 정부 부처로 확대한다고 8일 밝혔다.

KC마크는 각 부처마다 다르게 사용하던 13개의 법정 인증 마크를 통합한 것이다. 각종 인증 마크 난립에 따른 소비자 혼란을 해소하기 위해 작년 7월 지경부와 노동부 관할 인증 마크를 통합하면서 도입했다.

지금은 지경부와 노동부만 사용하고 있지만 내년 1월부터는 현재 별도의 인증 마크를 사용하는 환경부와 소방방재청,방송통신위원회까지 적용 범위가 확대된다.

이에 따라 KC마크 적용 품목은 462개에서 562개로 늘어난다.

새로 추가된 품목은 정수기 소화기 컴퓨터 무선기기 등 100개다.

-이제 컴퓨터나 무선기기에서도 국가 인증 마크인 KC마크가 도입되겠네요.
정부가 인증한 품목인 만큼 제품의 신뢰성을 보장할 수 있겠죠.



⊙ 소비자들, 은색과 검은색 선호

세계 소비자들이 가장 좋아하는 색깔은 은색과 검은색인 것으로 나타났다.

듀폰이 전 세계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전 세계 차량의 26%가 은색이고 24%가 검은색이었다.

또 흰색과 회색이 각각 16%를 차지했고 빨간색은 6%였다. 파란색(5%) 갈색(3%) 초록색(2%) 황금색(1.5%)이 뒤를 이었다.

지역별로 차이가 심해 북미 지역 사람들은 은색 혹은 검은색 모델보다 회색 차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흰색 혹은 진주색 차를 타는 북미 지역 사람들의 비중은 21%로 4년 연속 수위를 유지했다.

-미국은 다른 지역에 비해 트럭과 스포츠 유틸리티 차량 판매 비중이 높은 데 따른 결과로 보입니다. 국내에서는 은색이 높은 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