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생글 논술 경시대회 5월 25일 개최

4월 14일부터 생글 홈페이지에서 접수

국내 최대의 고등학교 논술대회인 생글 논술대회가 올해도 5월에 열린다.

5월 24, 25일 전국의 각 고등학교와 서울 건국대학교(개인)에서 치러진다.

2006년 처음 실시된 후 매회 3000~4000명이 참가신청은 4월14일부터 생글 홈페이지(www.sgsgi.com)를 통해 받는다.

생글 논술대회는 국내 최대의 논술 대회로서 자신의 논술 실력을 가장 객관적으로 알아 볼 수 있다.

엄격한 심사를 거쳐 논제도 공모하며 참가자들 전원에게는 해설자료와 전국 단위의 순위를 제공하고 첨삭 지도도 해준다.

보다 세밀한 평가를 위해 문제는 고교 1,2학년생을 위한 인문계/자연계 논술과 고3학생을 위한 인문계/자연계 등 4가지 유형으로 제시된다.

이번 대회는 수상이 더욱 풍부해졌다.

우수상 장려상 수상자가 각각 8명 150명으로 대폭 늘어났다.

최우수교와 우수교 단체상을 수상한 학교의 담당 선생님들에겐 연구비 100만원, 50만원씩 지급된다.

우수상 이상 수상자를 배출한 학교의 담당교사는 지도교사상으로 20만원의 연구비를 지원한다.

⊙ 제5회 생글 논술 경시대회 시상계획

● 개인시상

▶대상 : 한국경제신문사장상(1명)

- 상패,상장, 30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

▶최우수상 : 에듀한경사장상(1명)

- 상패,상장,10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

▶우수상(8명) - 상패,상장

▶장려상(150명) - 상장

● 단체시상

▶최우수교 (1개교) - 상패

▶우수교(3개교) - 상패

●교사시상

▶최우수교사상-상장,연구비 100만원 단체상 최우수교 담당 교사에게 지급

▶우수교사상-상장,연구비 50만원 단체상 우수교 담당 교사 3명에게 지급

▶지도교사상- 상장,연구비 20만원 대상,최우수상,우수상 수상자 배출학교의 담당교사(단체상 수상학교와 중복시 장려상 수상사 배출학교의 담당교사로 선정) 10명에게 지급

경시대회 논제 공모합니다

제5회 논술 경시대회에서 고등학교 논술 선생님들의 논제를 제안받습니다.

경시대회 출제는 경제교육연구소에서 심혈을 기울여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혹시 선생님들께서 더욱 좋은 논제를 보유하고 계실지도 몰라 논제공모 자리를 만들었습니다.

지난 4회 대회에서는 논제공모대회 수상작인 대일외고 이주민 선생님의 논제가 출제작으로 선정되어 많은 선생님들과 학생들로부터 대학입시 논술문제에 버금가는 훌륭한 논제라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논제 접수는 4월15일까지 경제교육연구소 이메일(nie@hankyung.com)로 논제와 해제를 함께 보내주시면 됩니다.

출제작으로 선정될 경우 출제비 100만원을 드리며,경시대회 직후 생글지면을 통해 발표해드립니다.

논제는 인문계 통합논술 형식이며,외부에 발표된 적이 없는 순수창작물이어야 합니다.

많은 논술고수 선생님들의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이중한 에듀한경 연구원 doodut@eduhankyung.com

문의 02)360-40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