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글생글 Young 한경 독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여름방학도 이제 막을 내리고 있습니다. 이번 주부터 대부분 학교에서 개학을 하지요. 여러분 모두 방학 마무리 잘 하고 새로운 마음으로 새학기를 맞기 바랍니다.

생글생글이 지난 10일까지 전국 교사 강사 논제 공모 대회를 마감한 결과 모두 33개의 작품이 들어왔습니다. 마감 사흘 전까지만 해도 10여개 작품이 접수됐으나 마지막날 무려 20여명의 선생님이 논제를 내 주셔서 출품작이 총 33개로 집계됐습니다. 생글생글은 제출된 논제를 대상으로 1차 심사를 거쳐 대입 출제위원 교수들로 구성된 외부심사위원회에 2차 심사를 의뢰, 당선작을 선정합니다. 심사 결과는 오는 27일쯤 생글생글 홈페이지와 생글생글을 통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논제 공모 대회에 참여해 주신 선생님들께 거듭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출품된 논제에 대해서는 선생님들의 정성이 헛되지 않도록 활용하는 방안을 출품 선생님과 의논하겠습니다.

아울러 생글생글은 제4회 생글 논술 대회 참가자를 접수하고 있습니다. 오는 9월15~16일 실시되는 4회 논술 대회는 고등학교 1~3학년이 모두 참가할 수 있습니다. 아직까지 접수하지 않은 학생과 학교들은 서둘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학교 단체는 9월3일까지 개인은 6일까지 받습니다. 국내 최대의 생글 논술 대회에서 자신의 논술 실력을 전국의 고등학생과 비교해 평가해 보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