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글생글 Young 한경 독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지난달 30일자 휴간으로 2주 만에 다시 찾아뵙네요. 8월 들어 살인적인 무더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남부 지방에는 폭염 주의보가 내리더니 이번엔 태풍까지 몰려 온다고 합니다. 덥고 습한 날씨일수록 건강에 유의해야겠습니다.

지난호 본란에서 알려드렸듯이 생글생글은 6일부터 제4회 생글 논술 경시대회 참가 신청을 받습니다. 자신의 논술 실력을 테스트해 보고 싶은 고교생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가 바랍니다. 개인 신청자는 9월16일(일요일) 서울 건국대에서, 학교 단체는 담당 선생님의 관리 아래 해당 학교에서 9월15일 또는 16일에 시험을 치릅니다. 이번 4회 대회는 3학년들이 참가할 수 있도록 지난해보다 며칠 앞당겨 실시하는 것이니 특히 3학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신청기한은 9월6일(단체는 3일)까지 입니다.

아울러 국내 처음 실시되는 '제1회 전국 교사·강사 논제 공모대회'의 접수 마감일이 10일로 다가왔습니다. 방학기간 중 논제를 준비해 오신 선생님이나 평소 논제에 관심을 갖고 계신 선생님께서는 서둘러 응모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번 논제 공모 대회는 대상 수상자에게 상금 100만원과 해외 연수 특전이 주어지는 등 푸짐한 상품도 마련했습니다. 아쉽게도 아직 응모가 많지 않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13면을 참고하십시오. 생글생글은 학교 논술을 활성화하기 위해 앞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속 마련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