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글생글 Young 한경 독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지금쯤 대부분의 학교들이 여름 방학에 들어갔겠지요. 일부 학교는 보충수업을 하고 있을 거고요. 생글생글은 여름방학 기간 중 가장 많은 학생이 쉬는 다음 주 7월30일자를 휴간합니다. 따라서 108호는 8월6일에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지난 5월부터 큰 인기를 모으며 생글생글에 연재됐던 자·수·전(자연계 통합논술 해결을 위한 수학적 전략)은 이번 호 10회를 끝으로 막을 내립니다. 그동안 성원해 주신 독자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자·수·전이 실렸던 논술 길잡이 코너는 당분간 인문계 대입 논술시험 풀이를 게재합니다. 유경호 S·논술 선임연구원은 수능이 끝나는 11월께 다시 자연계 통합 논술을 총정리하는 내용으로 찾아뵐 계획입니다. 자연계 논술에 대해 계속해서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논술 경시대회에 대해 안내해 드립니다. 생글생글은 올해 하반기 논술경시 대회(4회)를 오는 9월15,16일에 갖습니다. 지난 5월에 실시했던 3회 경시대회처럼 개인별·단체별로 신청을 받아 개인은 서울 건국대에서,단체는 선생님의 관리 아래 신청 학교에서 시험을 칠 계획입니다. 논술 실력을 테스트해 볼 기회가 많지 않은 현실을 감안해 하반기 대회를 앞당겨 3학년들도 참가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니 많은 참가 바랍니다. 4회 논술 대회 신청은 8월6일부터 9월6일까지(단체는 3일까지) 생글생글i(www.sgsgi.com)를 통해 받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13면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