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글생글 Young 한경 독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이번 주말에는 제3회 생글생글 논술 경시대회가 열립니다. 지난주까지 참가 신청을 받은 결과 단체 개인 합쳐 총 6000여명이 대회에 참가하게 됩니다.

대회에 참가한 학생들과 지도 선생님들께 감사드립니다. 국내 최고 수준의 논술 대회이니만큼 갈고닦은 논술 실력을 마음껏 뽑내 보기 바랍니다. 생글 제작팀도 남은 일주일 동안 만반의 준비를 다해 한 치의 차질도 없도록 하겠습니다.

생글생글은 오는 6월4일로 지령 100호를 맞습니다. 2005년 6월 창간한 이후 100호까지 성장하게 된 것은 지면 제작에 음양으로 도움을 주신 많은 선생님들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100호는 생글생글과 관련된 특집을 10페이지 분량으로 게재할 계획입니다. 외부 전문 기관이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도 싣고 이색 독자들에 대한 재미있는 얘깃거리도 실을 예정입니다. 혹시 주위에 소개할 만한 열혈 독자가 있으면 사소한 이야기도 좋으니 메일(nie@hankyung.com)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생글생글은 이번에 제3기 생글 기자 20여명을 선발합니다. 학년 구분 없이 선발할 계획이니 많이 응모해 주십시오. 선발된 생글기자들은 한국경제신문의 중견 기자들로부터 취재 인터뷰 글쓰기요령 등을 합숙 교육받은 후 학교에서 취재활동을 하게 됩니다.

감사합니다.

한국경제신문 경제교육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