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교과형 흐름에 맞춰 논·구술 콘텐츠 강화

1개월 회원제 새로 도입

생글생글i(www.sgsgi.com)가 오는 3월27일(화) 출범 1주년을 앞두고 대대적인 개편을 예정하고 있다.

이번 개편은 2008학년도 논술의 화두인 통합교과형 논술 흐름에 맞추면서도 자칫 지루해지기 쉬운 단방향 전달식 강의에서 벗어나 서로 소통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추는데 중점을 두었다.

논술을 잘 쓰기 위해서는 자기주도적 학습이 가장 효과적이지만,그런 방식에 익숙하지 않은 학생들에게는 어떻게 공부해야 할지 막막하기만 하고 또 다른 '고문'일 수밖에 없다.

이런 어려움을 호소하는 학생들에게 논술을 친근하고 쉽게 느끼게 하면서, 교과서와의 연계성을 강화해 자연스럽게 최근 논술 흐름을 따라잡을 수 있도록 고안된 강좌를 대폭 늘렸다.

지난 1년간 생글생글i를 되돌아 보면 현직 신문기자들의 생생한 시사 및 경제강좌와 글쓰기, 고전강좌에서부터 논술 전문강사들의 논술 특강까지, 대입정보를 포함한 각종 자료와 강좌들을 마련해 학생들의 논·구술 학습이 원스톱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생산하는데 주력했다.

또한 모든 강좌를 한 달에 1만7000원(12개월 회원의 경우) 정도의 저렴한 비용으로 모두 수강할 수 있는 회원제를 통해 교육비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해왔다.

이번 개편에서는 생글생글i의 이 같은 강점을 최대한 살리면서 그간 요청이 많았던 1개월 회원제를 새로 도입해 이용자들의 선택폭을 더욱 넓혔다.

아울러 2008학년도 통합교과형 논술에 가장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는 강좌와 정보들을 한층 강화했다.

새롭게 선보일 강좌에 대한 상세한 소개는 다음 주 생글생글 90호에서 만날 수 있다.

3월27일부터 생글생글i 사이트를 통해서도 그 실체를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