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회 대회 오는 5월20일 개최… 불꽃 경쟁 예고

전국 고교생 가운데 '논술 지존'을 겨룰 제3회 생글 고교 논술경시대회가 5월20일 개최된다.

지난해 치러진 1, 2회 대회에도 전국에서 수천명의 학생들이 몰려 불꽃 튀는 경쟁을 벌였지만, 이번 대회의 참가 열기는 더욱 뜨거워질 것으로 예상된다.

올해부터 주요 대학들이 본격 도입하는 통합교과형 논술에 대한 관심이 높은 데다, 생글 논술경시대회가 전국 단위의 유일한 '논술 배틀'로 떠올랐기 때문이다.

올해 정식 출범한 에듀한경 논술연구소가 중심이 되어 경시대회 문제 출제와 채점,첨삭을 담당한다.

2008학년도 대학별 논술 경향을 자세히 분석하고 이에 대비할 수 있는 문제를 출제하는 만큼, 학생들은 이번 경시대회 참가를 통해 통합교과형 논술의 실전 문제 유형을 미리 맛볼 수 있을 것이다.

이번 논술경시대회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고교 1, 2학년을 위한 인문계·자연계 논술과 3학년을 위한 인문계·자연계 논술 유형으로 나눠지며, 고등학교 재학생과 이에 준하는 자격을 가졌으면 누구나 응시할 수 있다.

개인 참가자는 5월20일(일) 서울에서만 시험을 치르고, 10인 이상의 단체 응시자는 각자 해당 학교에서 19일(토), 20일(일) 중 하루를 정해 응시할 수 있다.

단체 접수를 하면 학생들이 자신의 학교에서 시험을 볼 수가 있고, 학교별 전국단위 성적도 확인할 수 있어 여러모로 편리하다.

따라서 경시대회 응시를 원하는 학생은 개별적으로 신청하기 전에 각 학교의 생글생글 담당 선생님께 단체 응시 여부를 미리 확인해 보는 것이 좋다.

경시대회 참가는 생글생글i 홈페이지(www.sgsgi.com)에서 접수할 수 있다.

접수기간은 4월9일부터 5월11일까지, 참가비는 1인당 3만원이다.

제3회 논술경시대회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생글생글 지면과 생글생글i 홈페이지를 통해 4월9일 이후 공개할 예정이다.

경시대회와 관련된 제안 및 문의는 지역번호없이 1644-9889번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