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은 끝났지만 수험생들이 넘어야 할 마지막 산 '논술'이 남아 있다.

'논술'은 코스가 험한 데다 정복하는 데 상당한 체력이 필요해 해마다 무수한 탈락자를 만들어 낸다.

생글생글i(www.sgsgi.com)에서는 수능과 내신 공부에 치중하느라 논술 기초 체력이 약한 수험생들을 위해 논술에 필요한 핵심 내용만을 간추려 모은 <정시 대비 필살 논술!>을 준비했다.

내용을 살펴보면 '시사 이슈 베스트 10' '고전 베스트 10' '파워 논술 특강 베스트''기출문제 풀이 모음' 등이다.

짧은 기간에 효과적으로 논술을 준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이를 섭렵한 수험생들은 '첨삭교실'에서 직접 첨삭 지도를 받으며 실전 경험을 쌓을 수 있다.

<정시 대비 필살 논술!>

-시사 이슈 베스트 10

최근 주요 대학 출제 교수들이 밝힌 올해의 논술 주제는 이미 생글생글 지면에도 여러 번 다루었던 것들이다.

여론과 포퓰리즘,북한 핵실험 어떻게 봐야 하나,동북공정,양극화,저출산 등 시사이슈 베스트 10을 통해 우리 사회를 떠들썩하게 했던 주요 이슈를 다양한 관점에서 해석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자.

-고전 베스트 10

세상을 보는 시각을 고전에서 찾아보자. 애덤 스미스의 국부론,존 롤즈의 정의론, 플라톤의 국가 등 논술에서 결코 피해갈 수 없는 고전들을 짧은 시간에 훑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이석록 원장의 파워 논술 특강 베스트

생글생글을 통해서 논술 글쓰기 비법을 전수해 온 이석록 원장의 '파워 논술 특강'을 체계적으로 정리하였다.

기본 지식이 있는 학생들도 마지막 점검 차원에서 한번은 꼭 숙지하자.

-기출문제 풀이 모음

대학별 기출 문제를 참고하여 지원 대학의 유형을 확인하자.문제유형은 대학마다 고유한 특색을 가지고 있으므로 자기가 목표하는 대학의 기출문제는 반드시 풀어 보아야 한다.

이때 본인이 지원하는 대학의 기출문제뿐만 아니라 다른 대학의 기출문제도 꼼꼼히 볼 필요가 있다.

기출문제에 나온 제시문은 언제든 다시 출제되게 마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