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신문은 '생글생글i' 출범을 기념해 전국의 고교생들이 참여해 논술 실력을 겨루는 '한경 고교 논술경시대회'를 연다.

오는 5월21일 전국 주요 도시 지정 학교에서 개최될 이 대회는 언어논술과 수리논술 부문으로 치러진다.

이번 논술대회는 입시 논술에 정통한 전문 강사진과 대학 교수진,고교 논술 교사단으로 구성된 출제 평가단이 통합교과형 논제를 출제·감수한다.

대상 1명에게 한국경제신문 사장상(장학금 100만원)이 수여되는 것을 비롯해 모두 7명에게 상패와 부상이 주어진다.

수상작을 배출한 우수 지도교사를 대상으로 해외연수 특전과 연구비가 주어진다.

또 참가자 모두에게는 대회 후 전문가 총평 및 첨삭 결과와 함께 △제시문 요약 △논증력 △표현력 등 항목별 평가결과와 지망 대학별·계열별 전국 석차를 알 수 있는 통합능력 평가서,생글생글i 강좌 수강권을 제공한다.

대회 응시비는 3만원이며 접수는 4월3일부터 5월7일까지 생글생글i 홈페이지(www.sgsgi.com)를 통해 받는다.

이 밖에 생글생글i에서는 27일부터 다음 달 28일까지 한달 동안 풍성한 오픈 이벤트도 연다.

'생·글·논·술'을 글제로 4행시를 올리면 우수작을 선정해 PMP,전자사전,MP3,생글생글i 강좌 수강권 등을 제공한다.

또 이벤트 기간 중 무료 온라인 첨삭 코너에 글을 올리면 회별로 11명을 선정해 MP3,도서상품권을 증정한다.

문의:이메일(webmaster@sgsgi.com), 안내전화 1644-98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