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회 생글논술경시대회(25일 토요일)가 코앞으로 다가왔다. 이번 논술대회는 대학 수시접수를 앞두고 실전 경험을 쌓을 수 있는 마지막 기회이기 때문에 응시생들의 반응이 뜨겁다.

15회 시험은 이 같은 열기를 반영해 개인 고사장을 전국 5개 지역에 배치해 가능한 한 시험생이 가까운 곳에서 응시할 수 있도록 했다. 서울 한양고, 수원 권선중, 인천 비즈니스고, 대구 달성고, 부산 컴퓨터과학고가 시험장이다. 이미 고지된 대로 학교별로 단체응시한 경우 각 학교에서 교사 감독하에 응시할 수 있다.

여전히 단체 접수를 문의해오는 학교가 많다. 단체 접수는 10명 이상의 학생이 신청할 경우 가능하다. 응시료 할인은 30인 이상일 때 가능하다. 학교가 고사장인 만큼 편리하게 응시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 학교별 성적표를 제공하기 때문에 교내 대회로 활용할 수 있다.

기존에는 계열별 고 1, 2 유형과 고 3 유형으로만 출제됐지만 이번부터 학년별, 계열별로 세분화해 고1통합형, 고2 인문계/자연계, 고3인문계/상경계/자연계 유형으로 나눴다.

논술답안지는 전문가들의 꼼꼼한 첨삭과 함께 본인에게 전달된다. 성적발표는 응시 후 2주 내 완료될 예정이다. 장려상 200명, 우수상 50명, 최우수상 5명, 대상 5명에게 상장이 수여된다. 최우수상과 대상자에게는 별도의 장학금이 전달된다. 접수는 생글홈페이지(www.sgsgi.com)에서 할 수 있다. 문의 (02)360-40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