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졸인재 채용설명회

23~24일 이틀간 고양 킨텍스서…삼성·현대·금융사 등 대거 참여

국내 주요 대기업과 금융회사, 공기업 등이 대거 참여하는 ‘2012 고졸인재 채용설명회(잡콘서트)’가 5월23~24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 제2전시장 이벤트홀에서 열린다.

일부 기업들이 개별적으로 고졸 채용설명회를 개최한 적은 있으나 국내 대표적 기업과 공기업이 동시에 대거 참여하는 설명회는 이번이 처음이어서 고졸 우수인재들의 취업에 크게 기여할 전망이다. 교육과학기술부와 중소기업청, 한국경제신문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설명회에는 최근 고졸 채용을 확대하고 있는 삼성그룹과 현대차그룹 등 주요 그룹, KB금융지주 등 금융회사, 한국동서발전 등 공기업이 대거 참여해 취업을 희망하는 마이스터고와 특성화고 재학생은 물론 일반고 졸업 예정자들에게 채용 관련 모든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교과부 관계자는 “고졸을 채용하는 국내 대표 기업들이 한 자리에 모여 합동 설명회를 갖기는 이번이 처음”이라며 “취업을 희망하는 고교 졸업 예정자들에게 매우 유익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행사는 대기업, 공기업, 금융사, 중소기업 등의 인사담당자가 직접 채용정보를 설명하는 채용설명회, 구직자와 채용 예정기업이 1 대 1 상담을 통해 정보를 제공하는 채용상담, 직업적성검사 및 진로상담, 면접의상 마련과 얼굴화장 시연 등 부대행사, 채용 정보 홈페이지 운영 등으로 구성돼 있다. 2012년 기업의 채용정보를 담은 채용 가이드북도 마련돼 현장에서 배포한다. 채용 가이드북은 참가하지 않은 기업의 채용정보도 수록된다.

이번 행사에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행사 홈페이지(www.gojobconcert.kr)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행사에 직접 참가하기 어려운 기업도 가이드북 발간 자료를 제출하면 가이드북과 홈페이지를 통해 올 연말까지 채용정보를 무료로 제공할 수 있다. 단체 참가를 희망하는 고교는 설명회장에 우선 입장할 수 있는 혜택이 있다. 전화(02-360-4508/4516) 문의도 가능하다.


여름방학 12주 과정 SAT 특강

유학하우스와 한국경제신문은 6월 4일부터 8월 24일까지 서울 역삼동 글라스타워 유학하우스(강남역 11번 출구)에서 해외 유학 준비 학생들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SAT 특강’을 오픈한다. 모두 12주 과정이다. 한국 학생들에게 가장 취약한 읽기와 쓰기를 필수과목으로 진행하고 학생별로 부족한 과목을 맞춤형으로 지도한다. 정규 수업시간 외에도 레벨업을 위한 보충학습을 진행한다. 반별 학생수는 최대 15명으로 제한하고 있다. 강사는 미국 하버드, 코넬, 콜롬비아 등 아이비리그 출신으로 구성됐다. 성적이 우수한 학생에게는 한국경제신문 사장 장학금을 수여한다. 문의 (02)563-76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