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세계 무역의 안정을 위해 1945년 설립된 국제금융기구로,외환위기를 겪고 있는 나라에 구제금융을 제공하는 곳은 어디인가?

①IBRD

②IMF

③ADB

④BIS

2. 다음 중 학교를 졸업한 뒤 정규직이 아닌 비정규직의 삶을 살아가는 20대 젊은층을 가리키는 신조어는 무엇인가?

①이태백

②산업예비군

③88만원 세대

④그레이칼라

3. 다음 중 이자를 금지하는 이슬람 율법에 따라 투자자들에게 이자 대신 배당금 형식을 빌려 수익을 돌려주는 이슬람 채권을 무엇이라고 부르는가?

①수쿠크

②사모사채

③CD

④프로젝트 파이낸싱

4. 아세안+3(한·중·일) 정상회의가 최근 싱가포르에서 열렸다.

다음 중 아세안에 해당하는 국가가 아닌 것은?

①태국

②미얀마

③브루나이

④대만

5. 다음 중 가계의 총 지출액에서 식료품비가 차지하는 비율을 무엇이라고 하는가?

①엔젤계수

②엥겔계수

③지니계수

④베타계수

6. 다음 중 대통령 선거에 출마할 수 있는 나이의 제한자격 요건은?

①25세 이상

②35세 이상

③40세 이상

④45세 이상

7. 100명 미만의 민간 투자자들에게 자금을 모아 국제증권 및 외환시장에 투자해 단기이익을 올리는 펀드로 조지소로스의 '퀀텀그룹'이 유명하다.

무엇인가?

①카멜레온펀드

②벌처펀드

③뮤추얼펀드

④헤지펀드

8. 공소시효는 어떤 범죄사건이 일정한 기간의 경과해 형벌권이 소멸되는 제도다.

현행법상 사형에 해당하는 사건의 공소시효 기간은?

①10년

②15년

③18년

④20년

▶122회 경제상식 퀴즈 정답 : 1-④, 2-④, 3-②, 4-③, 5-②, 6-③, 7-①, 8-③

◈스도쿠여행과 경제상식 퀴즈의 정답을 생글생글i(www.sgsgi.com)에 남겨주세요.

스도쿠여행과 경제상식 퀴즈 정답은 생글생글 다음 호에 실립니다.

◈스도쿠여행,경제상식 퀴즈,모바일 퀴즈의 정답자 중 한 명을 뽑아 삼성전자에서 제공하는 고급 MP3 플레이어를 드립니다.

2등에게는 도서출판 21세기북스가 발행한 도서 '부자가 된 괴짜들'이나 '시 읽는 CEO' 중 한 권을,3등에게는 1만원 제과상품권을 각각 증정합니다.

◈121호 퀴즈 당첨자

최혜선(1등,MP3플레이어) 허하얀,황치주(이상 2등,21세기북스 제공 도서) 김우정,김현일,윤원일,이다랑,이수림,정종훈(이상 3등,1만원 제과상품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