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2014년 월드컵 개최지로 사실상 확정된 곳은?

①남아프리카공화국

②중국

③브라질

④멕시코



2. 비슷한 업종의 기업과 지원 기관들이 모여 있는 곳으로 미국의 실리콘 밸리,한국의 포항,울산,파주,탕정 등이 이에 해당한다.

①클러스터

②기업도시

③경제특구

④행정도시

3. 키르치네르 현 대통령의 부인인 크리스티나 페르난데스가 차기 대통령에 당선되면서 이 나라는 선거를 통해 뽑은 첫 여성 대통령이자 부부 대통령을 배출했다.

어디인가?

①아르헨티나

②페루

③헝가리

④칠레

4. 3고 악재 속에서도 한국의 9월 중 경상수지 흑자는 24억2000만달러를 기록하는 등 수출이 기대를 뛰어넘는 호조를 보이고 있다. 3고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①유가

②원화

③물가

④부동산

5. 우리나라와 자유무역협정(FTA)을 체결한 동남아국가연합(ASEAN) 9개 회원국에 들지 않는 나라는?

①인도

②라오스

③캄보디아

④인도네시아

6. 현재 개인이 해외에 투자할 수 있는 부동산 투자금액의 한도는?

①100만달러

②200만달러

③300만달러

④한도 없음

7. 2009년부터 쓰일 고액권 화폐(10만원권,5만원권)에 들어갈 인물 초상의 최종 후보가 아닌 사람은?

①김구

②신사임당

③안창호

④광개토대왕

8. 다음 중 소비자물가지수를 공식적으로 조사 발표하는 기관은?

①한국은행

②통계청

③재정경제부

④행정자치부

119호 경제상식 퀴즈 정답 : ①-4, ②-1, ③-3, ④-3, ⑤-1, ⑥-1, ⑦-4, ⑧-2

◈스도쿠 여행과 경제상식 퀴즈의 정답을 생글생글i(www.sgsgi.com)에 남겨주세요.

스도쿠 여행과 경제상식 퀴즈 정답은 생글생글 다음 호에 실립니다.

◈스도쿠 여행,경제상식 퀴즈 및 모바일 퀴즈의 정답자 중 한 명을 뽑아 삼성전자에서 제공하는 고급 MP3 플레이어를 드립니다.

2등에게는 한순구 연세대 교수가 쓴 '경제학 비타민'(한국경제신문사 발행)을,3등에게는 1만원 제과상품권을 각각 증정합니다.

◈118호 퀴즈 당첨자

김정식(1등,MP3플레이어) 김광림,유명석,최준성(2등,도서 '경제학 비타민') 권민균,김희석,설민지,유형범,한상인,한세식(이상 3등,1만원 제과상품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