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신문이 만든 고교생 논술 전문 사이트 '생글생글i'(www.sgsgi.com)에는 논술의 기초부터 실전대비에 이르기까지 체계적으로 실력을 다질 수 있는 특별한 강의들이 준비돼 있다.

기자 시사강좌,필독 고전 해설,논술대비 교양 특강….다양하고 수준 높은 콘텐츠로 가득한 생글생글i의 고품격 강의실을 미리 둘러보자.

◆ 한경기자 직강 '생글시사강좌'

'생글시사강좌'는 '생글생글i'의 간판 강의다.

'생강'에서는 밤낮 없이 취재현장을 누비는 한국경제신문의 스타 기자들이 강사로 나서 중요한 시사 이슈를 다양한 관점에서 해설해준다.

황우석 교수 파문,인터넷 실명제 등 우리 사회를 뜨겁게 달구고 있는 시사 이슈들을 빠짐없이 만날 수 있다.

'정보의 홍수' 속에서 가치있는 정보,수준 높은 논쟁거리를 엄선해 논리적으로 분석·비판하는 능력을 키워준다.

◆ 기자처럼 글 잘쓰기 '기자논술'

'기자논술'도 놓칠 수 없는 강좌다.

낱낱이 흩어져 있는 시사상식이나 배경지식을 논리적인 글로 꿰어내는 훈련을 할 수 있다.

역시 한경의 에이스 기자들이 강단에 서서 주제를 분석하고 독창적인 관점을 글로 풀어내는 과정을 자세하게 지도해준다.

논술 배경지식과 논제 분석력,실전 글쓰기 노하우까지 쌓을 수 있는 강의다.

◆ 정규재의 고전읽기

'정규재의 고전읽기'는 상위권 대학을 목표삼은 학생이라면 반드시 챙겨봐야 할 코너다.

한경의 대표 논객 정규재 논설위원(생글생글 편집인·경제교육연구소 소장)이 논술에서 자주 다뤄지는 고전을 엄선해 그 안에 담긴 사상과 이론을 흥미진진하게 풀어낸다.

TV 방송 토론 프로그램 및 각종 공청회의 단골 패널이기도 한 정 위원의 해박한 지식과 구수한 입담을 따라가다 보면 글쓰기의 격을 한층 높여줄 필수 고전 지식을 두루 섭렵할 수 있다.

◆ 논술교양 특강

'논술교양특강'은 논술과 구술 시험에 대비한 기초 내공을 늘릴 수 있는 테마별 강좌다.

그 첫 번째 주제는 시사경제. '알기쉬운 경제이야기'라는 타이틀로 차병석 경제부 기자 등 한경의 내로라하는 경제 전문기자들이 경제와 관련된 시사이슈를 이해하는 데 꼭 필요한 경제 기본 개념을 알기 쉽게 해설해준다.

논술은 물론 경제와 이와 연관된 과목의 내신 및 수능시험을 함께 대비하는 보너스도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