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올 들어 네 번째 ‘이것’이 편성될 예정이다. 대규모 재해, 경기 침체 등이 발생했을 때 국회 동의를 받아 기존의 국가 수입·지출 계획을 변경하는 것은?

①추가경정예산 ②준예산
③본예산 ④불균형예산

2. ‘이것’은 미국 대공황 당시 루스벨트 대통령이 추진했던 경제부흥 정책이다. 문재인 대통령은 한국판 ‘이것’을 추진하고 있다. 이것은?

①뉴노멀 ②네오콘
③뉴딜 ④빅딜

3. A라는 나라는 일하고자 하는 의지와 능력을 가진 사람들은 원하는 때 모두 취업할 수 있다. A국가의 상태를 잘 표현한 말은?

①직접고용 ②간접고용
③완전고용 ④불완전고용

4. 개발도상국이 성장동력 부족으로 인해 선진국으로 한 단계 발전하지 못한 채 경제 성장이 정체돼 버리는 현상은?

①승자의 저주
②피터팬 증후군
③중진국의 함정
④레온티에프 역설

5. 이달 초 국내 기업공개(IPO) 사상 최대 규모인 59조원에 가까운 청약증거금을 끌어모으며 증시에 새로 상장한 회사의 이름은?

①빅히트엔터테인먼트
②SK바이오팜
③카카오게임즈
④네이버

6. 코로나19 사태 이후 세계 곳곳에서 많이 쓰이게 된 화상회의 앱이다. 개발업체의 주가를 올 들어 500% 이상 급등하게 한 이 앱의 이름은?

①틱톡 ②줌 ③로빈후드 ④슬랙

7. 대기업의 성장을 촉진하면 그 혜택이 중소기업과 개인으로 이어져 국가경제 전체 활성화에 도움이 된다는 주장을 담은 이론은?

①낙수효과 ②풍선효과
③분수효과 ④기저효과

8. ‘주어진 임무를 저버렸다’는 뜻으로 형법상 범죄다. 경영상 판단으로 회사에 손해를 끼친 기업인에게도 적용하는 것을 놓고 찬반 논란이 팽팽한 이것은?

①횡령 ②배임
③담합 ④내부고발

▶674회 정답 : 1④ 2④ 3② 4② 5② 6④ 7② 8④