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샛 홈페이지서 다운로드 가능
11월 테샛이 코 앞으로 다가왔다. 짧은 시간에 테샛에 자주 나오는 핵심 이론과 용어를 정리할 수 있는 길은 없을까? 한국경제신문 테샛위원회는 테샛 응시자들의 학습을 돕기 위해 ‘테샛 핵심 용어 100선’과 ‘테샛 핵심 문제유형 70선’을 골라 테샛 홈페이지에 공개했다.‘테샛 핵심 용어 100선’은 시장경제의 특징과 합리적 선택, 기회비용, 수요와 공급의 탄력성 등 경제이론은 물론 페이고 원칙, 예금보험제도, PER(주가수익비율), 주식회사의 특징 등 테샛에 자주 나오는 핵심 용어 100가지로 구성돼 있다. 모르는 내용은 테샛 교재 등을 찾아 공부하면 학습 능률을 크게 높일 수 있다.
테샛은 비슷한 유형의 문제가 반복 출제된다. ‘테샛 핵심 문제유형 70선’은 테샛에 자주 출제되는 문제유형을 고른 것이다. 답을 외우지 말고 어떤 것을 측정하는 문제인지 이해하고 미흡한 경우 테샛 교재를 활용해 확실하게 내 것으로 만들어놔야 한다.
‘핵심 용어 100선’과 ‘핵심 문제유형 70선’은 테샛 홈페이지(www.tesat.or.kr)에 접속해 좌측의 ‘TESAT 공부법 및 교재’를 클릭하면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공부할 수 있는 시간이 부족할 경우 와우파(http://tesat.wowfa.co.kr), 금융단기(www.financedangi.com), 와우패스(www.wowpass.com), 에듀윌(www.eduwill.net) 등 인터넷 강좌를 이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테샛 전문 강사인 최현성씨는 “테샛은 상경계 대학을 목표로 하는 고교생들에게 안성마춤인 시험”이라고 전했다.
강현철 한국경제신문 연구위원 hcka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