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시로 대학가기… 어디서 공부하지?
www.susiwa.com
서류면접 부문은 ‘수시 바이블’과 ‘합격노하우’로 구성된다. 수시서류 면접은 자신을 가장 잘 드러낼 수 있는 기회다. 서류면접에 당황해 고배를 마시는 학생이 부지기수인 점을 감안하면 그 중요성은 거듭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다.www.susiwa.com
‘합격노하우’는 주요 대학별로 재학생 멘토의 입시 성공 경험이 녹아 있는 게 특징이다. 멘토들은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면접 성공 노하우를 후배들에게 생생하게 전해준다. 명문대 멘토들의 공부 비법과 효율적인 시간 관리법, 핵심 필기 스킬 등 자기주도 학습법도 빼놓지 않고 공개한다. 총 28개 영상이 준비돼 있으며 향후 계속 자료를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최근 명문대에 합격한 선배 멘토들의 공부법, 과목별 학습법에서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KAIST, 이화여대 합격생들의 합격 노하우와 면접준비법 등 다양한 콘텐트를 볼 수 있다. 선생님이나 강사의 이야기가 아닌 선배들의 신선한 정보와 친근하고 살아 있는 방법론을 실천할 수 있게끔 알려준다.
명문대 선배 멘토들이 들려주는 자소서 작성, 면접 노하우 눈길
‘수시바이블’은 인터넷 강좌가 아니라 출력된 자료를 직접 집으로 배송하는 서비스다. 상경, 사회, 사범 3개 계열별로 자기소개서 작성과 포트폴리오 구성, 면접 대비법을 자세히 제공한다. 입학사정관 전형은 대학에서 요구하는 내신성적, 수능최저학력기준, 봉사활동 등의 기본 요건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합격의 당락은 수시전형의 중요한 3가지 요소인 자소서, 포트폴리오, 면접에서 결정될 수밖에 없다. 수시바이블은 바로 이 3가지 관문을 준비하고 통과하기 위해 실제 지원자들이 필요로 하고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할 모든 정보와 노하우를 담았다. 자기소개서의 지원동기와 학업계획을 작성하기 위한 ‘학과정보’부터 2013년 합격생들의 ‘실제 자기소개서 내용’과 ‘포트폴리오’ ‘면접에서의 기출문제’까지 담겨져 서류 및 면접을 준비하는 동안 실질적인 가이드가 돼 줄 것이다.
‘수시바이블’은 계열별 자소서, 포트폴리오, 면접전략을 설명하고 계열별 주요 학과에 대해서 배우는 과목 진로 등을 상세히 알려준다. 다음으로 자소서 작성 실전과정에서는 우수한 자기소개서 사례를 바탕으로 자소서 작성전략을 설명한다. 또한 관련 포트폴리오 작성전략과 샘플, 면접기출문제와 해설 대비전략까지 포함하고 있다. 진리영·정은진·유경호 등 최고 강사
중위권 학생들을 위한 전공적성 시험도 수시와를 통해 준비할 수 있다. 생글생글에 <적성검사로 대학가기> 코너를 연재하는 S·논술 진리영 강사가 인문파트를 담당한다. 이 강의는 올해 출제유형에 맞춰진 문제를 바탕으로 유형별 접근방식을 수험생들에게 상세히 알려준다. 또 유형별 핵심개념과 문제풀이 요령을 제시해 수험생들이 단기간에 전공적성 시험에 대비하게 해 준다. 영어가 출제되는 대학을 위해 대치동 라이머 학원의 정은진 강사가 네 차례 동영상 강의를 제작, 전공적성 언어유형에 출제되는 영어 대비법을 강의한다. 두 강사 모두 강남에서 내로라하는 명강사들이다.
전공적성 자연계 부문은 학생들이 총 15강을 통해 단기간 내 효과를 극대화하는 맞춤형 스타일 강의를 제공한다. 전 S·논술 수리대표강사인 유경호 서진학원 원장은 수학강의 18년 노하우를 15개 강의에 쏟아부었다. 유 원장은 문제를 유형별로 분석하고 학습방향을 정확하게 알려주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수학 기초가 부족한 학생들도 쉽게 따라올 수 있도록 강의를 쉽고 편하게 하면서도 문제풀이 도중 심화이론까지 이해하게 만들어 줘 학습효율을 높여준다.
마지막으로 대치동 대입전문 컨설팅회사인 ‘거인의어깨’와 2014 대입수시 컨설팅을 제공한다. 수험생은 6번의 수시 지원을 자신의 상황에 맞춰 전략적으로 선택하고 적합하게 지원해야 한다. 교과, 비교과 분석을 통해 수험생에 맞춰 입학사정관전형을 상세히 알려주는 ‘입학사정관전형 컨설팅’과 자신에게 적합한 수시지원 포트폴리오를 짜주는 ‘수시전형컨설팅’이 있다. 또 자연계 극상위권을 위한 ‘의대, 치대, 한의대 지원 컨설팅’도 문을 열고 있다. 수시와 회원에게는 정상가에서 10% 할인해 컨설팅을 제공한다.
신익훈 한경에듀 연구원 shin85@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