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글생글 독자님 안녕하세요. 오늘은 생글 독자님들께 한국경제신문이 마련하고 있는 올 여름 NIE(Newspaper In Education) 프로그램을 소개해 드립니다.

한경은 언론재단의 후원을 받아 초중고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NIE 프로그램을 여름방학에 마련합니다. 한경 NIE 경제 프로그램은 크게 5가지 입니다. 주요 사회 잇슈를 학생 눈높이에 맞춰 전문가들이 쉽게 설명해 주고 조별로 토론을 하는 NIE 경제캠프, 언론인을 꿈꾸는 초중고생들을 위한 ‘기자 교실’ 학생들이 만든 신문을 비교 평가해 시상하는 nie 신문 경진대회 그리고 학교 선생님이 참가할 수 있는 NIE 연수 프로그램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경제신문 읽기 프로그램 입니다. 모두 1박2일 또는 2박3일 코스이며 참가비는 무료 입니다.자세한 내용은 본지 10쪽에 소개되어 있습니다. 구체적인 행사 일정과 참가자 모집 일정은 다음주쯤 생글에 발표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한국경제신문은 제8기 생글생글 기자 겸 테샛 팰로우를 모집합니다. 고교생 60명 중학생 40명을 선발할 예정입니다. 신청희망자는 생글 홈페이지(www.sgsgi.com)에서 자기소개서 양식을 내려받아 보내 주시면 됩니다. 생글생글로 선발되면 7월중순쯤 1박2일간 취재 및 기사 작성 교육을 받은 후 각자 졸업할 때 까지 명예기자로 취재 보도 활동을 하게 됩니다. 테샛 응시자와 생글 논술경시대회 수상자는 우선 선발합니다.

생글생글 제작 후원: 삼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