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5 6 7 8 2 3 www.sgsgi.com에서 응모하세요. (324) ▶322호 당첨자: 조미래 정윤환 박계리 문은미 김건이
1.이슬람 국가에서 동물성 원료를 쓴 제품을 유통할 때 해당 원료가 이슬람 율법에 따라 처리됐음을 인증하는 제도다. 이슬람권 수출을 목표로 한 우리 기업들도 관심을 기울이고 있는 이것은?

①할랄 ②카스트 ③수쿠크 ④라마단



2.기업에 고용돼 내부 업무에 대한 통제 시스템을 마련하고, 상시적으로 법적 위험을 진단·관리하는 법률 전문가다. 최근 각 기업에 이들의 고용을 의무화하는 정책이 추진돼 재계 부담을 가중시킨다는 논란을 빚기도 한 직책은?

①사외이사 ②준법지원인 ③상근감사 ④프로파일러



3.특정 주식의 주당 시가를 주당 이익으로 나눈 수치다. 주가 1주당 수익의 몇 배가 되는가를 뜻하며, 이것이 낮은 주식은 앞으로 상승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통한다. 우리말론 ‘주가수익비율’인 이것은?

①PER ②ROE ③ETF ④ELS



4.2012년은 용띠의 해다. 육십간지를 기준으로 보면 29번째 해에 속하는 이것이 된다. 무엇일까?

①임진년 ②신묘년 ③경인년 ④기축년



5.방송사의 위탁을 받아 광고주에게 광고를 판매하는 회사다. 국내에서는 공영조직인 한국방송광고공사(코바코)만 있었지만 2008년 헌법재판소가 이런 독점체제에 대해 헌법 불합치 판결을 내렸다. 무엇일까?

①SO ②PP ③미디어렙 ④광고대행사



6.주식시장에서는 상장된 기업의 지분을 몇 % 이상 신규로 취득할 경우 그 사실을 관련 기관에 보고해야 하는가?

①2% ②3% ③5% ④10%



7.국가가 국민의 건강과 소득을 보장하기 위해 각종 위험을 보험 원리로 보호해주는 제도를 사회보험이라고 한다. 다음 중 우리나라 근로자에게 적용되는 4대 사회보험이 아닌 것은?

①고용보험 ②국민연금 ③건강보험 ④퇴직연금



8.공정거래위원회가 최근 SK텔레콤이 이 회사를 인수하는 것을 승인했다. 1999년 현대전자가 LG반도체를 인수해 탄생한 이 회사는 유동성 위기와 매각 추진 등 우여곡절을 수차례 겪기도 했다. 현재 세계 D램 반도체 시장 2위인 이 회사는?

①LS네트웍스 ②S-LCD ③하이닉스반도체 ④팬택



323호 퀴즈 정답: 1-③ 2-② 3-① 4-① 5-③ 6-④ 7-④ 8-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