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100명 미만 투자가들로부터 자금을 모아 조세회피 지역에 위장 거점을 설치하고 자금을 운영하는 투자신탁으로,국제증권 및 외환시장에 투자해 단기이익을 올리는 민간 투자기금은?

①국제투자신탁

②헤지펀드

③뮤추얼펀드

④벌처펀드


2. 기존 방송화면에 컴퓨터 그래픽으로 만든 이미지를 덧입혀 상품을 광고하는 광고기법은?

①간접광고

②가상광고

③삽입광고

④애드버토리얼


3. 남아공 최대 부족인 줄루족에서 유래됐다는 설이 있는 나팔 모양의 남아공 전통 악기로,120~140㏈의 코끼리가 울부짖는 듯한 소리를 내는 악기는?

①레버리

②파탈라

③팟 웨잉

④부부젤라


4. 스마트폰의 보급이 확산되면서 현재를 'TGIF 시대'라 부른다. 각 이니셜이 의미하는 바를 잘못 짝지은 것은?

①T-트위터

②G-구글

③I-인터넷

④F-페이스북


5. 환율 변동 위험을 피하기 위해 미리 정한 환율로 미래의 일정 시점에 외화를 사고 팔기로 한 계약은?

①선물환

②외국환

③추심환

④송금환


6. 다른 사람에게 자유롭게 양도할 수 있는 무기명 정기 예금증서로 통상 만기가 90~180일이다. 그동안 금리변동형 주택담보대출의 기준이 돼 왔으나 최근 기준이 COFIX로 바뀌었다.

①BW

②CB

③CD

④MMF


7. 국제평화 및 안전 유지에 대한 1차적 책임을 지는 국제연합(UN)의 주요 기구인 국제연합안전보장이사회의 상임위 국가가 아닌 것은?

①일본

②중국

③영국

④프랑스


8. 법률이나 각종 규제가 일정 기간이 지나면 저절로 효력이 없어지도록 하는 제도는?

①청원법

②규제개혁법

③상훈법

④일몰법


▶ 248호 경제상식 퀴즈 정답 : 1-① 2-② 3-① 4-④ 5-② 6-③ 7-③ 8-②

◈ 경제상식 퀴즈의 정답을 생글생글(www.sgsgi.com)에 남겨주세요.

경제상식 퀴즈 정답은 생글생글 다음 호에 실립니다.

◈ 경제상식 퀴즈 정답자를 뽑아 1만원 제과상품권(5명)을 증정합니다.

◈ 247호 퀴즈 당첨자

▷ 상품권 : 주유성 김동희 조현웅 김치성 손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