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인터넷 접속이 가능한 기기가 모뎀 역할을 해 다른 기기도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게 해주는 기술은?

① 테더링

② OPMD(one person multi device)

③ 클라우드 컴퓨팅

④ 와이파이

2. 미래의 어느 날 또는 일정 기간 내에 일정 금액의 외국환을 미리 정한 환시세로 매매할 것을 약속한 외국환은?

① 현물환

② 환헤지

③ 선물환

④ 역환

3. 외국 자산운용 회사가 국내에서 자금을 모아 외국에 투자하는 펀드는? 해외에서 만들고 운용하므로 국내법을 적용받지 않는다.

① 벌처펀드

② 사모펀드

③ 역외펀드

④ 스폿펀드

4. 이슬람 여성들의 전통 복식 가운데 하나로,머리에서 발목까지 덮어써 신체를 모두 가리는 통옷 형태로 된 옷은?

① 차도르

② 부르카

③ 히잡

④ 아바야

5. 대기업의 성장을 촉진하면 덩달아 중소기업과 소비자에게도 혜택이 돌아가 총체적으로 경기를 활성화시키게 된다는 경제 이론은?

① 하방경직성

② 트리클다운

③ 핀볼효과

④ 백로효과

6. 서울 및 수도권에서 최근 집값이 급등한 7개 지역을 일컫는 '버블 세븐'에 속하지 않는 지역은?

① 목동

② 용인

③ 평촌

④ 부천

7. 노조 간부가 노동조합 활동을 하는 시간 중에서 회사가 급여를 줄 수 있는 시간의 한도를 뜻하는 말은?

① 타임오프

② 타임코스트

③ 실질임금

④ 드리프트

8. 기획재정부 차관 또는 금융위원회 부위원장이 금융통화위원회(한국은행의 합의제 정책결정 기구) 회의에 참석해 의견을 밝힐 수 있는 권리는? 의사 결정에 참여할 수는 없지만 참석할 권리는 있다는 의미다.

① 이무니테트

② 최후진술권

③ 필리버스터

④ 열석발언권


▶ 242호 경제상식 퀴즈 정답 : 1-③ 2-④ 3-① 4-④ 5-① 6-② 7-① 8-②

◈ 경제상식 퀴즈의 정답을 생글생글(www.sgsgi.com)에 남겨주세요.

경제상식 퀴즈 정답은 생글생글 다음 호에 실립니다.

◈ 경제상식 퀴즈 정답자를 뽑아 1만원 제과상품권(5명)을 증정합니다.

◈ 241호 퀴즈 당첨자

▷ 상품권 : 정선수 안경재 김재은 서준화 이종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