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불교에서 시체를 화장해 그 유골을 거두는 의식을 무엇이라 하는가?

① 천장

② 다비식

③ 수목장

④ 시화식

2. 석가모니나 성자의 유골을 지칭하는 불교 용어로 오랜 수행을 한 스님을 화장한 후 나오는 구슬을 이르기도 하는 말은?

① 사리

② 다비

③ 나비

④ 고리

3. 공인인증기관이 발행한 사이버 거래용 인감증명서로 전자서명검증키,일련번호,소유자 이름,유효기간 등의 데이터가 저장돼 있는 것은?

① 공인인증서

② 사이버인감증명서

③ 공인인감서

④ 사이버거래인증서

4. 축하하며 벌이는 큰 규모의 오락 행사로 이탈리아 전통 축제의 복장에서 유래했으며 피겨 스케이팅에서 경기가 끝난 후 선수들이 팬 서비스 차원에서 공연하는 것을 가리키는 말은?

① 전야제

② 갈라쇼

③ 아이스쇼

④ 페스티벌

5. 범행 현장,피해자 시신,옷 등의 사진을 보여준 뒤 뇌파 움직임을 파악하는 검사. 뇌파가 급변하면 범행 장소와 사실을 알고 있는 것으로 추정한다.

① 유도심문

② 플리바게닝

③ 거짓말 탐지기

④ 뇌파검사

6. 각 시 · 도의 교육 및 학예 업무를 집행하는 시 · 도 교육청의 장은?

① 교육감

② 장학사

③ 교장

④ 교감

7. 국제 자동차 연맹이 규정한 경주용 자동차 중 최고의 자동차들이 세계 그랑프리를 두고 겨루는 대회를 무엇이라 하는가?

① F1

② F2

③ F3

④ F4

8. 블루마블과 같이 일정한 게임판 위에서 말이나 카드를 놓고 일정한 규칙에 따라 진행하는 게임을 가리키는 말은?

① 루미큐브

② 보드게임

③ 젠가

④ 체스


▶ 235호 경제상식 퀴즈 정답 : 1-② 2-④ 3-① 4-③ 5-① 6-① 7-② 8-③

◈ 경제상식 퀴즈의 정답을 생글생글(www.sgsgi.com)에 남겨주세요.

경제상식 퀴즈 정답은 생글생글 다음 호에 실립니다.

◈ 경제상식 퀴즈 정답자를 뽑아 1만원 제과상품권(10명)을 증정합니다.

◈ 234호 퀴즈 당첨자

▷ 상품권 : 이연주 한민정 김정원 김혜정 김민지


조여진 조미선 박인규 박은하 김혜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