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북한의 핵문제를 해결하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하여 6개국이 참여하는 회담인 6자 회담국이 아닌 국가는?

① 한국

② 일본

③ 프랑스

④ 러시아

2. 아디다스사가 만든 2010년 남아공 월드컵 공인구의 이름은?

① 피바노바

② 매치볼

③ 팀카이스트

④ 자블라니

3. 강원도 정선군 사북읍 사북리에 있는 복합 리조트 시설로 백운산 해발고도 883m 고원지대에 있으며,한국에서 유일하게 내국인이 출입할 수 있는 카지노가 있는 곳은?

① 강원랜드

② 세븐럭

③ 파라다이스

④ 용평리조트

4. 국가가 정한 공휴일이 주말 등 다른 휴일과 겹칠 경우 그 다음 평일을 휴일로 보장하는 제도는?

① 휴일보장제

② 평일유일제

③ 재량휴일

④ 대체공휴일

5. 재판에서 모든 증거자료를 공판에 집중시켜 공판정에서 형성된 심증만을 토대로 사안의 실체를 심판하는 원칙은?

① 배심제

② 공판중심주의

③ 증거실질주의

④ 공판심증주의

6. 도요타자동차의 비용절감을 위한 생산성 혁신운동으로 재고를 줄이고 공급부품을 단순화하는 '적시생산시스템' 등 도요타가 세계 1위 자동차업체로 발돋움하는 발판이 됐던 것은?

① 가이젠

② 가쿠신

③ 렉서스

④ 오누마

7. 법정관리에 들어간 기업이 채권자의 이해관계로 회생계획안이 부결돼 회생요건을 갖추지 못했더라도 채권자 · 주주 등 다수 이해관계자의 권리보호를 위해 필요할 경우 법원이 직권으로 회생계획을 승인할 수 있도록 하는 파산법상의 제도는?

① 직권인가

② 법정인가

③ 회생인가

④ 강제인가

8. 향을 만드는 전문가로 향수 등 화장품 분야는 물론 식료품과 세제 등 각종 생활용품과 의약품 등에 들어가는 향도 담당하는 직업은?

① 향제사

② 조향사

③ 제향사

④ 향조사


▶ 233호 경제상식 퀴즈 정답 : 1-④ 2-④ 3-② 4-① 5-③ 6-② 7-① 8-④

◈ 경제상식 퀴즈의 정답을 생글생글(www.sgsgi.com)에 남겨주세요.

경제상식 퀴즈 정답은 생글생글 다음 호에 실립니다.

◈ 경제상식 퀴즈 정답자를 뽑아 1만원 제과상품권(10명)을 증정합니다.

◈ 232호 퀴즈 당첨자

▷ 상품권 : 박은주 김아영 이효진 송은규 박선주

이수진 박혜지 박소영 김민선 정현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