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애플리케이션 스토어의 준말로 통신업체나 단말기 업체의 플랫폼과 서비스 인프라를 기반으로 열어놓은 온라인 콘텐츠 장터는?

① 스토어케이션

② 스마트스토어

③ 애플스토어

④ 앱스토어

2.일본에서 제2차 세계 대전 이후 1947~1949년 사이에 베이비붐으로 태어난 세대를 가리키는 말은?

① 헤이세이 시대

② 다이치 세대

③ 시라케 세대

④ 단카이 세대

3.사회에 적응하기 어려운 결손가정 아동들이나 청소년 노인들을 각각 소수의 그룹으로 묶어 가족처럼 지낼 수 있도록 정부에서 도와주는 공동생활 가정은?

① 홈패밀리

② 그룹홈

③ 코어패밀리

④ 그룹하우스

4.중국과 한국이 축구경기를 할 때마다 한국이 이기자 중국인들이 한국 축구에 대해 느끼는 두려움을 비유적으로 표현한 용어는?

① 공한증

② 축한증

③ 패한증

④ 중한증

5.DSLR처럼 렌즈는 교체할 수 있으면서도 내부 반사 거울은 없애 크기를 대폭 줄인 디지털 카메라(디카)는?

① 노미러 디카

② 스몰러 디카

③ 하이브리드 디카

④ 렌즈 디카

6.검사가 불기소 처분을 했을 경우 고소,고발인이 법원에서 기소 여부에 대한 판단을 받도록 하는 제도는?

① 불기소처분제

② 재정신청제

③ 기소판단제

④ 법정기소제

7.인천과 부산·진해,광양만권,황해(아산 평택 일대),새만큼,군산,대구·경북 등 총 6곳으로 글로벌 기업 유치를 위해 정부가 세제혜택 등 인센티브를 주는 지역은?

① 경제자유구역

② 세재혜택구역

③ 인센티브구역

④ 기업유치구역

8.한국의 싸이월드나 미국의 페이스북,트위터 등 사람들이 서로의 생각과 의견,경험 등을 공유하기 위해 사용하는 쌍방향 온라인서비스를 가리키는 말은?

① 투웨이네트워킹서비스

② 커뮤니케이션서비스

③ 온라인커뮤니케이션서비스

④ 소셜네트워킹서비스


▶ 232호 경제상식 퀴즈 정답 : 1-② 2-① 3-④ 4-② 5-④ 6-① 7-④ 8-②

◈ 경제상식 퀴즈의 정답을 생글생글(www.sgsgi.com)에 남겨주세요.

경제상식 퀴즈 정답은 생글생글 다음 호에 실립니다.

◈ 경제상식 퀴즈 정답자를 뽑아 1만원 제과상품권(10명)을 증정합니다.

◈ 231호 퀴즈 당첨자

▷ 상품권 : 안예경 김민희 정동원 박현우 김문경


홍미숙 하재향 박하나 박단비 손연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