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백화점과 같은 곳의 패션 매장 책임자로서 판매,전산,디스플레이 등 매장관리와 본사와의 업무 연락 등 매장에 관한 전반적인 업무를 총괄하는 사람은?

① MD

② 패셔니스트

③ 바이어

④ 숍마스터

2. 가계 소비지출 가운데 식료품비가 차지하는 비중을 말하는 것으로 소득이 줄거나 먹고 살기 위해 구입해야 하는 식료품의 가격이 오르면 수치가 올라가는 것은?

① 지니계수

② 엥겔계수

③ 소득계수

④ 소비계수

3. 중상 수준의 품질에 중간 가격대 제품을 생산하는 데 초점을 맞춘 산업을 무엇이라 하는가?

① 미들형 산업

② 실속형 산업

③ 초점 산업

④ 퀼리티 산업

4. 노동부가 총괄하고 있는 청년 취업 지원 사업으로 정부와 공공기관 내 인턴십을 통해 직장체험과 전문성 함양을 목적으로 채용한 이들은?

① 청년인턴

② 정부인턴

③ 공공인턴

④ 행정인턴

5. 유전자와 염색체를 합성한 말로 개인의 DNA 전체를 뜻하며 대략 30억개의 염기서열로 이뤄져 있는 것은?

① RNA

② 오믹스

③ 게놈

④ 전사체

6. 국가서적을 보관할 목적으로 1782년 인천 강화도에 세운 도서관으로 병인양요 때 대부분 불타고 프랑스 군대가 의궤(왕실이나 국가의 행사를 기록한 책) 297권을 약탈해 간 곳은?

① 외규장각

② 내규장각

③ 서규장각

④ 의규장각

7. 백도교에서 파생된 종교의 하나로 1923년 차병간이 유 · 불 · 선의 교리를 통합해 광명세계를 이룩한다는 이름 아래 경기도 가평에서 창건했으며 교주의 악행으로 자취를 감춘 종교는?

① 백백교

② 백광교

③ 백차교

④ 백동교

8. 블리자드가 개발해 1998년 출시한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지구에서 쫓겨난 인류의 자손 테란과 외계종족 프로토스,저그 사이에서 벌어지는 미래 우주전쟁을 그린 것은?

① 워크래프트

② 스타십트루퍼스

③ 스타워즈

④ 스타크래프트


▶ 228호 경제상식 퀴즈 정답 : 1-③ 2-③ 3-② 4-② 5-④ 6-④ 7-① 8-④

◈ 경제상식 퀴즈의 정답을 생글생글(www.sgsgi.com)에 남겨주세요.

경제상식 퀴즈 정답은 생글생글 다음 호에 실립니다.

◈ 경제상식 퀴즈 정답자를 뽑아 1만원 제과상품권(10명)을 증정합니다.

◈ 227호 퀴즈 당첨자

▷ 상품권 : 김보미 이영애 이경은 조혜민 신재호


김세윤 이동욱 강윤지 강수연 이원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