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가격과 물량을 미리 정해 놓고 특정 주체에게 일정 지분을 묶어 일괄 매각하는 지분 매각방식은?

① 지분매각

② 사전매각

③ 일정매각

④ 블록세일

2. 가격비교 등 각종 쇼핑 정보를 입수,똑똑하게 물건을 고르는 소비자들을 일컫는 말은?

① 스마트족

② 쇼퍼홀릭

③ 지니어스족

④ 미스터리쇼퍼

3. 주로 유아기 혹은 소아기에 시작되는 만성적이고 재발성의 염증성 피부질환으로 가려움증과 피부건조증,특징적인 습진을 동반하는 피부염은?

① 건선

② 아토피

③ 수두

④ 농가진

4. 유대교의 율법교사에 대한 경칭으로 일반적인 기능과 역할은 종교행사와 각종 의식을 주재하며 각종 교육활동에도 폭넓게 참여하는 사람은?

① 랍비

② 미슈나

③ 탈무드

④ 라시

5. 중국과 미국의 합성어. 니알 퍼거슨 하버드대 교수와 모리츠 슐라리크 독일 베를린자유대 교수가 사용한 신조어로 미국과 중국의 경제적 상호의존 상태를 뜻하는 말은?

① 어메리나

② 차이메리나

③ 어메리차이나

④ 차이메리카

6. 1896년 독립협회가 한국의 독립을 선언하기 위해 청나라 사신을 영접하던 영은문 자리에 전국민 모금운동을 해 세운 것으로 현재 서울 서대문구 현저동 독립공원 안에 있는 문은?

① 개선문

② 광화문

③ 독립문

④ 숭례문

7. 재테크 수단으로 절세가 중요하다는 뜻으로 세금우대 상품이 재테크의 주요 수단으로 떠오르면서 등장한 신조어는?

① 세테크

② 텍스머니

③ 절세테크

④ 우대테크

8. 기업의 생산판매관리 등 일상적인 경영 활동은 하지 않으면서 이사회에 참석해 회사의 중요한 결정을 내리는 데 참여하는 이사는?

① 사내이사

② 대표이사

③ 사외이사

④ 전무이사


▶ 221호 경제상식 퀴즈 정답 : 1-③ 2-① 3-② 4-④ 5-① 6-③ 7-① 8-③

◈ 스도쿠여행과 경제상식 퀴즈의 정답을 생글생글(www.sgsgi.com)에 남겨주세요.

스도쿠여행과 경제상식 퀴즈 정답은 생글생글 다음 호에 실립니다.

◈ 스도쿠여행, 경제상식 퀴즈 정답자를 뽑아 1만원 제과상품권(10명)을 증정합니다.

◈ 220호 퀴즈 당첨자

▷ 상품권 : 정진영 강효경 손나영 이승구 안소진


이혜영 오윤정 이채윤 손지현 박세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