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순수 이주자가족과 한국인 남성과 이주여성 부부,한국여성과 이주남성 부부 등 국제결혼가족을 가리키는 말은?

① 이주자가정

② 이민가정

③ 다문화가정

④ 복합가정

2. 1971년 설립된 국제 환경보호 단체로 전 세계 41개국에서 핵실험 반대와 자연보호 운동 등을 통해 지구의 환경을 보존하고 평화를 증진시키기 위한 활동을 하는 단체는?

① 그린피스

② 환경재단

③ 내셔널 트러스트

④ 유니세프

3. 매월 원천징수를 받는 근로소득자에 대해 당해연도의 소득세액과 이미 원천징수한 세금의 합계액을 대조해 과부족이 생겼을 경우 이를 연말에 정산 · 조정하는 것은?

① 원천정산

② 연말정산

③ 근로정산

④ 소득정산

4. 일 대 일 상담을 통해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상품을 추천해주는 등 개인을 위한 맞춤형 쇼핑을 도와주는 사람은?

① 샵마스터

② 코디네이터

③ 바이어

④ 퍼스널쇼퍼

5. 법률의 규정에 따라 공적 기관에 의해 강제적으로 이루어지는 매매는?

① 공매

② 경매

③ 강매

④ 법매

6. 이산화탄소,메탄,이산화질소 등 지구 온난화를 일으키는 6가지 기체를 가리키는 말은?

① 온난가스

② 지구가스

③ 온실가스

④ 프레온가스

7. 여러 가지 음식을 두루 맛보는 것을 즐거움으로 삼는 일을 무엇이라 하는가?

① 식도락

② 도시락

③ 미식가

④ 대식가

8. 매년 11월 셋째 주 목요일에는 프랑스산 햇와인 보졸레 누보가 나오는 날에 함께 출시되는 국내산 햅쌀로 만든 막걸리는?

① 보졸레 막걸리

② 햇막걸리

③ 막걸리누보

④ 갓막걸리


▶ 220호 경제상식 퀴즈 정답 : 1-④ 2-② 3-④ 4-① 5-② 6-① 7-③ 8-③

◈ 스도쿠여행과 경제상식 퀴즈의 정답을 생글생글(www.sgsgi.com)에 남겨주세요.

스도쿠여행과 경제상식 퀴즈 정답은 생글생글 다음 호에 실립니다.

◈ 스도쿠여행, 경제상식 퀴즈 정답자를 뽑아 1만원 제과상품권(10명)을 증정합니다.

◈ 219호 퀴즈 당첨자

▷ 상품권 : 이채은 김보연 고영은 박경원 이창훈


서동환 조민정 정민호 박지영 박고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