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버뮤다,산마리노,바하마 등 세금이 면제되거나 현저히 경감되는 국가나 지역을 가리키는 말은?

① 조세면제처

② 조세경감지역

③ 조세부담처

④ 조세피난처

2. 1961년 동독 정부가 인민군을 동원해 동베를린과 서방 3개국의 분할점령 지역인 서베를린 경계에 쌓은 콘크리트 담장을 무엇이라 하는가?

① 베를린 담벽

② 베를린 장벽

③ 베를린 담장

④ 베를린 장성

3. 부당한 세무조사 등으로 권리를 침해받은 경우 납세자가 조사중지 등을 납세자 보호관에게 요청할 수 있는 제도는?

① 납세자권리침해요청제

② 납세자부당항의제

③ 납세자조사중지제

④ 납세자권리보호요청제

4. 미세한 구멍을 뚫은 플루오르 수지의 막으로 다른 천에 붙이면 방수가 되면서 내부의 땀은 내보내며,월남전에서 미군들의 우의로 사용된 이후 레저의류 · 신발 등에 사용되는 소재는?

① 고어텍스

② 쿨맥스

③ 패딩

④ 파카

5. '윈도 모바일' 등을 통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해 '전화기술을 갖춘 휴대용 컴퓨터'로 불리며 PC에서 프로그램을 구동하는 것과 같은 원리로 작동하는 핸드폰은?

① 아이폰

② 스마트폰

③ 지니어스폰

④ 아레나폰

6. 총부채상환비율. 금융부채 상환능력을 소득으로 따져서 대출한도를 정하는 계산비율로 대출상환액이 소득의 일정 비율을 넘지 않도록 제한하기 위해 실시하는 것은?

① DTI

② DTA

③ DHC

④ DOA

7. 1953년 정전 직후 클라크 주한 유엔군 사령관이 일방적으로 설정한 해상경계선으로 서해 백령도 · 대청도 · 소청도 · 연평도 · 우도의 5개 섬 북단과 북한 측에서 관할하는 옹진반도 사이의 중간선을 가리키는 말은?

① NAL

② NHL

③ NLL

④ NLA

8. 고등교육기관에서 일정 교육을 받고 박물관 및 미술관에서 재정의 확보,유물의 보존 관리,자료의 전시,홍보활동을 하는 사람은?

① 마에스트로

② 레스타우로

③ 큐레이터

④ 플래너


▶ 219호 경제상식 퀴즈 정답 : 1-③ 2-② 3-④ 4-④ 5-③ 6-① 7-① 8-②

◈ 스도쿠여행과 경제상식 퀴즈의 정답을 생글생글(www.sgsgi.com)에 남겨주세요.

스도쿠여행과 경제상식 퀴즈 정답은 생글생글 다음 호에 실립니다.

◈ 스도쿠여행, 경제상식 퀴즈 정답자를 뽑아 1만원 제과상품권(10명)을 증정합니다.

◈ 218호 퀴즈 당첨자

▷ 상품권 : 김규리 한지연 강지현 정찬호 이지연

김영선 김재영 김민정 김수경 이혜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