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야구에서 타자가 한 경기에서 2개 이상의 안타를 치는 것을 무엇이라 하는가?

① 퀄러티스타트

② 멀티히트

③ 사이클링히트

④ 퍼펙트게임

2.스포츠 경기에서 컴퓨터 그래픽으로 화면 빈 공간에 광고를 넣는 것을 가리키는 말은?

① 그래픽광고

② 컴퓨터광고

③ 가상광고

④ 공간광고

3.중국 본토의 북변,몽골 지역 사이에 축조된 성벽으로 ‘인류 최대의 토목공사’라고 불리며 중국 역대 왕조들이 북방민족의 침입을 막기 위해서 세운 길이 2700km의 성벽은?

① 산하이관

② 만리장성

③ 자금성

④ 천리장성

4.실재에 가상의 디지털 콘텐츠를 접목하는 기술로 비디오카메라 등으로 실제 사물을 촬영해 해당물체에 대한 디지털 정보를 실시간으로 그래픽 형태로 덧씌워 만드는 것은?

① 증강현실

② 가상현실

③ 디지털노마드

④ 콘텐츠기술

5.농민들에게 많이 나타나는 어깨결림,요통,손발저림,야간빈뇨,호흡곤란,불면증,어지러움,복부팽만감 등 8가지 증상을 일컫는 말로 농민들의 건강수준을 측정하는 자료로 쓰이는 것은?

① 농한증

② 농민증

③ 농가증

④ 농부증

6.기업 상호간의 경쟁의 제한이나 완화를 목적으로 동종 또는 유사산업 분야의 기업 간에 결성되는 기업결합형태를 무엇이라 하는가?

① 콘체른

② 트러스트

③ M&A

④ 카르텔

7.2005년 부결된 유럽헌법을 대체하기 위해 마련된 유럽연합 개편 조약으로 ‘미니 EU헌법’으로 불리며 EU대통령과 외교총재대표직 신설 등 정치·경제적 통합을 위한 내용을 담고 있는 것은?

① 리스본조약

② 암스테르담 조약

③ 니스 조약

④ 토르데시야스 조약

8.담보나 신용이 없어 제도권 금융을 이용하기 어려운 저소득층을 위한 소액대출 사업인 마이크로 크레디트를 우리말로 표현한 것은?

① 담보금융

② 저소금융

③ 미소금융

④ 작은금융


▶ 214호 경제상식 퀴즈 정답 : 1-② 2-① 3-④ 4-④ 5-① 6-② 7-④ 8-②

◈ 스도쿠여행과 경제상식 퀴즈의 정답을 생글생글(www.sgsgi.com)에 남겨주세요.

스도쿠여행과 경제상식 퀴즈 정답은 생글생글 다음 호에 실립니다.

◈ 스도쿠여행, 경제상식 퀴즈 정답자를 뽑아 1만원 제과상품권(10명)을 증정합니다.

◈ 213호 퀴즈 당첨자

▷ 상품권 : 주정재 박기정 김부영 김수경 곽수아

김신혜 박윤주 이민주 이윤희 윤태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