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특정 상품을 방송 프로그램에서 소품 등으로 사용해 제품이나 브랜드를 노출시켜 광고 효과를 극대화하는 광고기법은?

① 방송광고

② 간접광고

③ 특정광고

④ 소품광고

2. 의류업체가 기획부터 상품 진열까지 15일 안에 완료해 패스트 패션으로도 불리며,트렌드를 민첩하게 반영해 제품을 기획하고 생산하는 것부터 유통까지 직접 운영하는 형태는?

① SPA

② SPSS

③ SPC

④ SAP

3. 범죄자에게 형을 선고할 때 현실적 집행의 필요가 없다고 인정되는 경우 형의 집행을 유예하고 유예기간을 무사히 경과하면 형의 실효를 인정하는 제도는?

① 보석

② 감형

③ 금고형

④ 집행유예

4. 비만과 둥근 얼굴,낮은 코,좁은 턱 등 특징적인 얼굴 모양이 나타나는 염색체 질환으로 21번 염색체가 비장애인보다 1개 많은 3개가 존재해서 생기는 질환은?

① 대사이상증후군

② 프래자일엑스증후군

③ 염색체증후군

④ 다운증후군

5. 정부 통제력이 강한 기존 중국식 자본주의에서 통제를 느슨하게 풀고 시장을 확대하는 과정에 있는 중간적 형태의 자본주의를 뜻하는 말은?

① 그레이 캐피털리즘

② 옐로 캐피털리즘

③ 그린 캐피털리즘

④ 레드 캐피털리즘

6. 총판이나 도 · 소매점 등의 중간 유통망을 거치지 않고 소비자와 직거래하는 유통 방식으로 방문판매, 다단계판매와 같은 네트워크 마케팅을 무엇이라 하는가?

① 총판판매

② 직접판매

③ 중간판매

④ 직거래판매

7. 주식시장에서 상장 또는 등록된 시가총액이 작은 회사 등 중소형주를 가리키는 말은?

① 미들컴퍼니

② 미들캡

③ 스몰컴퍼니

④ 스몰캡

8. 장거리 등산 · 탐험을 하는 경우에 전진기지로서 물자를 저장해 두는 고정적인 시설 혹은 텐트를 무엇이라 하는가?

① 스프링캠프

② 베이스캠프

③ 베이스커버

④ 울프캠프


▶ 213호 경제상식 퀴즈 정답 : 1-④ 2-② 3-④ 4-② 5-③ 6-② 7-① 8-④

◈ 스도쿠여행과 경제상식 퀴즈의 정답을 생글생글(www.sgsgi.com)에 남겨주세요.

스도쿠여행과 경제상식 퀴즈 정답은 생글생글 다음 호에 실립니다.

◈ 스도쿠여행, 경제상식 퀴즈 정답자를 뽑아 1만원 제과상품권(10명)을 증정합니다.

◈ 212호 퀴즈 당첨자

▷ 상품권 : 이진형 김지현 박혜민 박지현 정우연

최은영 김진아 박은지 정윤지 이소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