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담보가 없는 서민들에게 상환 가능성을 따져 창업자금을 대출해주는 사업을 무엇이라 하는가?

① 고리대금

② 매크로 크레디트

③ 대부업

④ 마이크로 크레디트

2. 방송사를 대신해 광고를 유치하고 수수료를 받는 방송광고 판매대행사를 가리키는 말은?

① 미디어툴

② 미디어렙

③ 미디어컴퍼니

④ 미디어브로커

3. 통화를 교환한다는 뜻으로 양국이 통화를 맞바꿔 예치하고 일정 기간이 지나 계약 당시 정한 환율에 따라 원금을 재교환하는 거래는?

① 통화예치

② 통화원금거래

③ 통화양국교환

④ 통화스와프

4. 저신용자들에게 고금리로 대출한 주택담보대출로 지난해 8월 미국발 금융위기의 주원인으로 지목되는 비우량주택담보대출은?

① 프라임 모기지

② 서브프라임 모기지

③ 서브 모기지

④ 마이크로 모기지

5. 야구에서 승패를 가를 수 있는 결정적인 기회에서 득점타를 때려 승리로 이끄는 선수를 가리키는 말은?

① 버저비터

② 사이클링히트

③ 클러치히터

④ 멀티히트

6. 인구와 재정을 비롯해 교육,도로,통신 등 각종 기반시설이 충분히 갖춰져 다른 도시에 의존하지 않고 스스로 살아갈 수 있는 도시는?

① 기반도시

② 자족도시

③ 충족도시

④ 독립도시

7. 선물과 이모티콘을 합친말로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로 선물을 전송하거나 판매하는 바코드 형태의 온라인 쿠폰은?

① 키프티콘

② 프레티콘

③ 이모젠트

④ 이모티프

8. 근위축성측색경화증으로 진단 받고 2년 후 사망한 미국의 야구선수 이름에서 유래한 병명으로 점차적으로 팔다리와 얼굴 주위의 근육이 마르고 힘이 없어지고 뻣뻣해지는 병은?

① 알츠하이머병

② 파킨슨병

③ 메니에르병

④ 루게릭병


▶ 212호 경제상식 퀴즈 정답 : 1-① 2-② 3-④ 4-① 5-② 6-③ 7-① 8-①

◈ 스도쿠여행과 경제상식 퀴즈의 정답을 생글생글(www.sgsgi.com)에 남겨주세요.

스도쿠여행과 경제상식 퀴즈 정답은 생글생글 다음 호에 실립니다.

◈ 스도쿠여행, 경제상식 퀴즈 정답자를 뽑아 1만원 제과상품권(10명)을 증정합니다.

◈ 211호 퀴즈 당첨자

▷ 상품권 : 최지은 최민영 양혜선 김민영 강민정

이은정 김미리 김진영 김동원 박지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