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예금,증권,채권과 같은 전통적인 투자방식을 벗어나 새로운 대상에 투자하는 방식을 가리키는 말로 원자재,곡물,사모펀드,파생금융상품,기업구조조정 등에 해당하는 것은?

① 대안투자

② 혁신투자

③ 대상투자

④ 대체투자

2. 루이스 캐럴의 소설 '거울 나라의 앨리스'에서 담장에 위태롭게 앉아 있다 떨어져 깨지는 달걀의 이름으로 최근 출간된 책 '야성적 충동'에서 금융위기로 파탄난 세계 경제를 빗대 사용한 말은?

① 앨리스 에그

② 험프티 덤프티

③ 브로큰 에그

④ 험프티 에그

3. 경쟁 업체의 경영 방식을 면밀히 분석해 경쟁 업체를 따라잡는 경영 전략은?

① 벤치마킹

② 카피마케팅

③ 카피켓

④ 벤치카피

4. 최근 자원봉사와 여행을 함께하는 이들이 늘어나면서 생긴 신조어는?

① 볼런트레블

② 볼런트레킹

③ 볼런크루즈

④ 볼런투어

5. 물가가 일반적인 인플레이션 수준을 넘어 크게 뛰는 것으로 전쟁이나 경제위기 등을 극복하기 위해 과도하게 시중에 풀린 자금 때문에 주로 발생하는 것은?

① 하이인플레이션

② 머니인플레이션

③ 오버인플레이션

④ 하이퍼인플레이션

6. 지중해 동쪽 연안의 시리아,이라크,요르단,레바논 등 4개국을 묶는 지역을 일컫는 말로 경기 침체에도 이 지역 내 전자시장 규모가 두 자릿수로 성장해 최근 삼성,LG전자 등이 진출한 곳은?

① 시르단

② 레반트

③ 이르크

④ 요레아

7. 고수익을 올려주겠다며 투자자를 끌어들인 뒤 나중에 투자하는 사람의 원금으로 앞사람의 수익을 지급하는 다단계 사기수법은?

① 피라미드 사기

② 폰지 사기

③ 피싱 사기

④ 돌려막기 사기

8. 일본 영화 '디트로이트 메탈 시티'의 주인공 캐릭터에서 유래했으며 '김밥 속 말라 비틀어진 우엉처럼 속 좁고 비실비실하게 생긴 남자'를 뜻하는 말은?

① 비실남

② 김밥남

③ 속좁남

④ 우엉남


▶ 206호 경제상식 퀴즈 정답 : 1-④ 2-② 3-③ 4-④ 5-① 6-① 7-② 8-③

◈ 스도쿠여행과 경제상식 퀴즈의 정답을 생글생글(www.sgsgi.com)에 남겨주세요.

스도쿠여행과 경제상식 퀴즈 정답은 생글생글 다음 호에 실립니다.

◈ 스도쿠여행, 경제상식 퀴즈 정답자를 뽑아 1만원 제과상품권(10명)을 증정합니다.

◈ 205호 퀴즈 당첨자

▷ 상품권 : 이승환 김다혜 이지은 이윤지 윤소라

김다빈 이수연 조수정 강은지 이지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