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현재 미국의 달러와 같이 국제 간 결제나 금융 거래에서 기본이 되는 통화를 무엇이라 하는가?

① 기준통화

② 국제통화

③ 거래통화

④ 기축통화

2.컴퓨터의 디도스(DDoS) 공격에서 악성코드를 전파시켜 일반PC를 좀비PC로 바꾸는 역할을 하는 사이트를 가리키는 말은?

① 좀비사이트

② 숙주사이트

③ 코드사이트

④ 데블사이트

3.해저에서의 지진,해저 화산 폭발,단층 운동 같은 급격한 지각변동이나 빙하의 붕괴,핵실험 등으로 발생하는 파장이 긴 천해파를 무엇이라 하는가?

① 파장해일

② 폭풍해일

③ 쓰나미

④ 해저파장

4.현재 서울 강남구 세공동과 서초구 우면동,고양 원흥지구 등이 시범지구로 지정됐으며 이 지구 내에 주택공사가 공급하는 전용면적 85㎡ 이하의 주택을 무엇이라 하는가?

① 시프트

② 원룸

③ 오피스텔

④ 보금자리주택

5.스키를 타고 인공으로 만들어진 급경사면을 활강하여 내려오다 도약대로부터 직선으로 허공을 날아 착지하는 스키 경기는?

① 스키점프

② 러닝스키

③ 노르딕스키

④ 알파인스키

6.강도 높은 경기부양책에 따른 물가급등 등의 후유증을 최소화하기 위해 경제위기 극복 이후를 대비한 과잉유동성 환수,금리인상 등과 같은 단기적인 경제안정화대책을 일컫는 말은?

① 출구전략

② 입구전략

③ 비상구전략

④ 통로전략

7.국내 기술로 만든 첫 한국형 기동헬기 KUH(Korean Utility Helicopter)의 통상 명칭은?

① 독수리

② 수리온

③ 아파치

④ 블랙호크

8.기업이 원자재를 들여와 이를 가공해 완제품을 수출할 경우 처음 원자재에 물렸던 관세를 기업에 되돌려주는 제도는?

① 가공환급제

② 관세보완제

③ 관세환급제

④ 수출환급제


▶ 205호 경제상식 퀴즈 정답 : 1-④ 2-① 3-③ 4-③ 5-④ 6-① 7-② 8-①

◈ 스도쿠여행과 경제상식 퀴즈의 정답을 생글생글(www.sgsgi.com)에 남겨주세요.

스도쿠여행과 경제상식 퀴즈 정답은 생글생글 다음 호에 실립니다.

◈ 스도쿠여행, 경제상식 퀴즈 정답자를 뽑아 1만원 제과상품권(10명)을 증정합니다.

◈ 204호 퀴즈 당첨자

▷ 상품권 : 이지영 최재현 최지혜 김은선 이은미

장영은 김수진 김민구 장윤정 이지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