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기업 인수 · 합병(M&A)에 대한 방어 전략의 일종으로 적대적 M&A가 시도될 경우 기존 주주들에게 시가보다 싼 값에 신주를 발행해 기업 인수에 드는 비용을 증가시키는 방법은?

① 황금낙하산

② 유상증자

③ 신주발행

④ 포이즌 필

2. 베트남,인도네시아,남아공,터키,아르헨티나 등 브릭스(BRICs)의 뒤를 이을 신흥국의 선두주자로 꼽히는 국가들을 일컫는 말은?

① VISTA

② VESTA

③ VASTA

④ VOSTA

3. 야구에서 마무리투수에 앞서 중간에 등판하는 투수로 선발과 마무리의 연결고리를 담당하며 주로 리드하고 있는 경기의 7~8회에 등판해 1~2이닝을 던지는 선수는?

① 대주자

② 셋업맨

③ 대타

④ 불펜

4. 몽골 고원과 중앙아시아에서 활약한 투르크계 민족으로서 오늘날에는 중국의 신장웨이우얼자치구에 주로 거주하는 이들은?

① 거란족

② 위구르족

③ 묘족

④ 돌궐족

5. 특정 홈페이지를 무력화하기 위해 악성코드에 감염된 PC를 이용해 대량의 접속신호를 보내는 사이버 테러 기법으로 공격당한 홈페이지가 접속이 불가능해지는 것은?

① DDA

② DDoP

③ DDoS

④ DBA

6. 2000년 프랑스 파리에서 시작된 댄스 장르로 여러 가지 댄스를 섞어 테크노 음악에 어울리는 댄스로 만든 것으로 팔로 머리와 몸을 휘감는 동작과 디스코 동작 등이 특징인 댄스는?

① 힙합

② 테크토닉

③ 브레이크댄스

④ 스윙

7. 일본 만화 '호타루의 빛'에서 유래한 말로 '남성다움'을 강조하지 않고 자신의 취미활동에 적극적이나 이성과의 연애에는 소극적인 동성애자와는 차별된 남성을 가리키는 말은?

① 소극남

② 육식남

③ 가식남

④ 초식남

8. 폭발시 생기는 강한 전자기파로 전자기기와 장비 등 전자 인프라스트럭처 전반을 무력화시키는 미래전의 무기를 무엇이라 하는가?

① EMP탄

② FAE탄

③ 듀란달

④ 네이팜탄


▶ 202호 경제상식 퀴즈 정답 : 1-② 2-③ 3-③ 4-① 5-④ 6-① 7-③ 8-②

◈ 스도쿠여행과 경제상식 퀴즈의 정답을 생글생글(www.sgsgi.com)에 남겨주세요.

스도쿠여행과 경제상식 퀴즈 정답은 생글생글 다음 호에 실립니다.

◈ 스도쿠여행, 경제상식 퀴즈 정답자를 뽑아 1만원 제과상품권(10명)을 증정합니다.

◈ 201호 퀴즈 당첨자

▷ 상품권 : 연재훈 김윤중 최현진 최윤선 오선진

김지현 박유리 배원호 이민호 김은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