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유전자재조합 또는 세포배양 기술을 통해 생산되는 단백질이나 호르몬 등을 포괄하는 바이오의약품과 유사한 성질과 효능을 가진 복제약품은?

① 바이오오리지널

② 바이오시밀러

③ 바이오카피

④ 바이오트윈

2. 규소에서 추출되는 기초원료로 태양전지와 반도체의 핵심 재료는?

① 폴리실리콘

② 폴리에틸렌

③ 폴리에스테르

④ 폴리폴리

3. 어떤 기업의 대규모 지분을 미리 정해둔 가격으로 특정인에게 한꺼번에 넘기는 매각 방식을 무엇이라 하는가?

① 블록세일

② 블록딜

③ 메가세일

④ 메가딜

4. 운항 중인 항공기를 비롯해 버스,기차 등을 불법으로 납치하는 행위로 미국의 금주법 시대에 밀매자의 주류운반차를 탈취하던 이들이 '하이잭(Hi Jack)'이라고 소리친 데서 유래된 말은?

① 하이잭킬

② 배드하이잭

③ 하이잭냅

④ 하이재킹

5. 한 기업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다양한 경우의 수를 모두 고려해 각각에 대한 대응전략을 미리 짜는 경영전략을 무엇이라 하는가?

① 단일경영

② 대응경영

③ 시나리오경영

④ 위기경영

6. 면적 217만㎢로 세계에서 가장 큰 섬. 국토의 80% 이상이 빙하에 덮여 있고 원주민인 이누에트족이 대대분 어업에 종사하며 지난 21일 자치정부를 출범한 곳은?

① 그린란드

② 아이슬란드

③ 알래스카

④ 시베리아

7. 중학교 졸업자들이 자신이 원하는 학교를 선택해 지원할 수 있도록 한 제도로 2010학년도부터 서울 지역에서 처음 시행되는 것은?

① 고교지원제

② 고교선택제

③ 고교희망제

④ 고교접수제

8. 나무 옆에 구멍을 파 화장한 유골을 묻고 나무에 고인을 표시하는 작은 표지만 매다는 친환경 장례 방식을 무엇이라 하는가?

① 조장

② 수목장

③ 풍장

④ 천장


▶ 200호 경제상식 퀴즈 정답 : 1-③ 2-① 3-② 4-④ 5-① 6-① 7-④ 8-①

◈ 스도쿠여행과 경제상식 퀴즈의 정답을 생글생글(www.sgsgi.com)에 남겨주세요.

스도쿠여행과 경제상식 퀴즈 정답은 생글생글 다음 호에 실립니다.

◈ 스도쿠여행, 경제상식 퀴즈 정답자를 뽑아 1만원 제과상품권(10명)을 증정합니다.

◈ 199호 퀴즈 당첨자

▷ 상품권 : 오명주 이은정 김진영 김구슬 박예빈

김은경 오지연 박지영 원지은 이수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