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상당수 여성이 20대 후반에서 30대 중 · 후반 사이에 임신 · 출산 · 육아로 인해 경력이 단절되는 현상을 가리키는 말은?

① S커브현상

② W커브현상

③ C커브현상

④ M커브현상

2. 진짜 지폐와 같은 75%의 면섬유와 25%의 마로 제작된 화폐용지를 사용하고 육안으로는 물론 위조지폐감식기로도 식별해내기 불가능할 정도로 정교한 초정밀 위조 100달러는?

① 메가노트

② 슈퍼노트

③ 헌드레드노트

④ 밀리언노트

3. 콕사키 바이러스 A16의 감염으로 손 · 발 · 입속 등에 작은 수포가 생기는 질병으로 주로 젖먹이 어린아기에게 잘 나타나는 감염증은?

① 수족구병

② 무균성 뇌수막염

③ 뇌간 뇌척수염

④ 신경인성 폐부종

4. 기업회의,포상관광,컨벤션,이벤트와 박람전시회를 융합한 새로운 산업을 말하며 최근 일자리 창출과 부가가치 유발,대외수지 적자 만회 등의 효과로 관심을 받는 분야는?

① 바이스 산업

② 엑스포 산업

③ 마이스 산업

④ 하이브리드 산업

5. 전화가 오면 빛이 나는 휴대폰이나 온도가 바뀔 때마다 빛이 나는 에어컨 등 빛을 활용한 디자인 혹은 제품을 뜻하는 말은?

① 라이덕트

② 루미덕트

③ 루미나트

④ 라이트덕트

6. 임금의 실질적인 가치는 변화가 없는데도 숫자만 오르면 임금이 올랐다고 인식되는 것으로 화폐가 불변의 구매력을 가졌다 생각하고 실질적인 가치의 증감을 인식하지 못하는 것은?

① 화폐인식

② 화폐환상

③ 화폐신기루

④ 화폐변화

7. 만기가 긴 후순위채나 하이브리드채권을 발행할 때 주로 붙는 조항으로 채권 발행 이후 일정기간이 지나면 금리를 올려주는 조항을 무엇이라 하는가?

① 계단 조항

② 업그레이드 조항

③ 인센티브 조항

④ 스텝업 조항

8. 국가 또는 사회에 현저한 공적을 남김으로써 국민의 추앙을 받는 사람이 사망했을 때 국민 전체의 이름으로 거행하는 장례의식은?

① 국민장

② 사회장

③ 가족장

④ 영장


▶ 198호 경제상식 퀴즈 정답 : 1-① 2-④ 3-② 4-④ 5-① 6-② 7-① 8-④

◈ 스도쿠여행과 경제상식 퀴즈의 정답을 생글생글(www.sgsgi.com)에 남겨주세요.

스도쿠여행과 경제상식 퀴즈 정답은 생글생글 다음 호에 실립니다.

◈ 스도쿠여행, 경제상식 퀴즈 정답자를 뽑아 1만원 제과상품권(10명)을 증정합니다.

◈ 197호 퀴즈 당첨자

▷ 상품권 : 이성은 박태환 박준경 김혜진 김진아

김가희 이주호 오내경 김지윤 윤희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