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러시아가 1957년 8월에 개발하고 미국이 1959년에 실용화했으며 일반적으로 5000km 이상의 사정거리를 가진 대륙간탄도미사일은?

① ICBM

② IBCM

③ IAEA

④ PSI

2. 부도를 내고 파산 위기에 처한 기업이 회생 가능성이 보이는 경우에 법원의 결정에 따라 법원에서 지정한 제3자가 자금을 비롯한 기업활동 전반을 대신 관리하는 제도는?

① 부도관리

② 자금관리

③ 기업관리

④ 법정관리

3. 골프에서 퍼트를 하기 위해 홀 주변에 만든 잔디밭을 가리키는 말은?

① 벙커

② 그린

③ 페어웨이

④ 버디

4. 보통 두께가 6~200㎜에 이르는 두꺼운 강판으로 선박 제조나 교량,건축용 등으로 많이 쓰이는 것은?

① 철판

② 박판

③ 체크판

④ 후판

5. 아파트를 지을 때 이를 사고자 하는 사람에게 미리 보여주기 위해 실제 내부와 똑같이 지어 놓은 본보기 집은?

① 모델하우스

② 타운하우스

③ 실버하우스

④ 스틸하우스

6. 특징 시점의 시대상황 특히 정치 · 사회적으로 큰 혼란이나 갈등이 있을 때 교수와 같은 지식인이나 종교계 인사들이 우려를 표명함과 동시에 근본적인 해결을 촉구하는 선언은?

① 공동선언

② 시국선언

③ 자유선언

④ 인권선언

7. 미국에서 1908년 설립된 자동차제조회사로 캐딜락,뷰익 등을 생산하며 전세계 169개국에서 자동차를 판매하는 다국적기업이지만 최근 파산보호 절차를 밟고 있는 회사는?

① GM

② 르노

③ 크라이슬러

④ BMW

8. '모든 사람은 언제 어디에서나 똑같은 권리를 가진다'는 세계인권선언을 토대로 활동하고 있는 국제인권단체로 1961년 창설됐으며 양심수 석방활동,고문과 사형제도 폐지 등을 주장하는 단체는?

① 내셔널트러스트

② 해비타트

③ 월드비전

④ 국제앰네스티


▶ 197호 경제상식 퀴즈 정답 : 1-④ 2-② 3-③ 4-① 5-① 6-② 7-④ 8-②

◈ 스도쿠여행과 경제상식 퀴즈의 정답을 생글생글(www.sgsgi.com)에 남겨주세요.

스도쿠여행과 경제상식 퀴즈 정답은 생글생글 다음 호에 실립니다.

◈ 스도쿠여행, 경제상식 퀴즈 정답자를 뽑아 1만원 제과상품권(10명)을 증정합니다

◈ 196호 퀴즈 당첨자

▷ 상품권 : 정애지 윤재현 강재선 박정민 김미지

박소연 최규범 서성화 김주영 유선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