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지능형 전력망'으로 전력망에 정보기술을 접목해 디지털화함으로써 다양한 정보를 주고받을 수 있고 전기를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플랫폼은?

① 인텔리전스 그리드

② 스마트 일렉트릭

③ 인텔리전스 일렉트릭

④ 스마트 그리드

2. 인간의 형태를 모습으로 한 로봇으로 형태뿐 아니라 인간과 같은 인식 · 운동기능을 구현하는 지능형 로봇은?

① 로보티즈

② 휴머노이드

③ 안드로이드

④ 인텔리노이드

3. '푸른 산','즉흥 14','검은 선들' 등의 작품을 남긴 현대추상미술의 선구자인 러시아 출신의 프랑스 화가는?

① 클레

② 놀데

③ 칸딘스키

④ 모홀리

4. 미국의 대통령 존 F.케네디가 야구 경기에서 가장 재미있는 스코어를 말한 후 야구계에서 가장 재미있는 경기 내용을 보여주는 스코어로 불리는 '케네디 스코어'는 몇 대 몇인가?

① 8대7

② 7대6

③ 6대5

④ 5대4

5. 러시아의 생리학자가 말한 동물이 학습에 의해서 익히는 후천적인 반응 방식으로 사람이 신 것을 봤을 때 입안에 침이 고이는 등 특정 자극에 대해 무의식적으로 반응하는 것을 가리키는 말은?

① 파블로프의 개

② 러시안 독

③ 파블로프의 돼지

④ 러시안 피그

6. 철광석과 석탄을 넣고 섭씨 1570도 정도로 가열해 쇳물을 뽑아내는 용광로를 무엇이라 하는가?

① 스크러버

② 고로

③ 노즐

④ 파이넥스

7. 다른 나라에선 '모바일 와이맥스'로 불리며 달리는 지하철이나 자동차 안에서도 초고속무선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는 차세대 이동통신 서비스를 일컫는 말은?

① 엑스피드

② 메가페스

③ 네스팟

④ 와이브로

8. 말기 환자가 임종 단계로 들어갔을때 심폐소생술,인공호흡기,영양치료 등 생명연장 의료행위를 하지 않고 자연스러운 죽음을 맞도록 하는 것은?

① 자연사

② 존엄사

③ 시한부

④ 의료사


▶ 196호 경제상식 퀴즈 정답 : 1-① 2-④ 3-④ 4-② 5-③ 6-① 7-④ 8-③

◈ 스도쿠여행과 경제상식 퀴즈의 정답을 생글생글(www.sgsgi.com)에 남겨주세요.

스도쿠여행과 경제상식 퀴즈 정답은 생글생글 다음 호에 실립니다.

◈ 스도쿠여행, 경제상식 퀴즈 정답자를 뽑아 1만원 제과상품권(5명)을 증정합니다.

◈ 195호 퀴즈 당첨자

▷ MP3 : 장민성

▷ 상품권 : 도소연 이현아 강인혜 조은진 최지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