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미국 재무부가 주도하는 은행 건전성 테스트로,미국 19개 주요 금융회사들이 올해와 내년에 경제상황이 어려워져도 견딜 수 있는지 시험해보는 것은?

① 스트레스테스트

② 스트레스넘버

③ 뱅크테스트

④ 머니테스트

2. 낡고 오래된 아파트나 주택,대형건물 등을 현대식 구조로 개 · 보수하는 작업은?

① 리커버링

② 리듀싱

③ 리메이킹

④ 리모델링

3. 신문 잡지 등 언론매체가 보고한 부수나 접촉자 수를 일정 기준에 따라 평가 · 조사해 공개하는 인증제도는?

① AOC

② ABC

③ ATA

④ AZA

4. 물건을 담보로 잡고 돈을 빌려주는 방식으로 이익을 취하는 곳을 무엇이라 하는가?

① 전당포

② 신용금고

③ 대부업체

④ 대포업체

5. 미국 골드만삭스,모건스탠리,메릴린치 등 M&A나 투자자문,주식 · 채권 발행 등 각종 투자업무를 전담하는 은행을 무엇이라 하는가?

① 채권은행

② 업무은행

③ 투자은행

④ 자문은행

6. 서양의 '13일의 금요일',동양에서 '4'가 죽음을 연상시키는 것 등 불길한 일,사람의 힘이 미치지 못하는 운명적인 일을 일컫는 말은?

① 신드롬

② 징크스

③ 바이탈사인

④ 에와트징후

7. 남부 프랑스 사람들이 포화지방산이 많이 있는 음식을 섭취하는데도 불구하고 포도주에 들어 있는 레스베라트롤의 작용에 의해 심혈관계 질환이 적은 것을 일컫는 말은?

① 프렌치 패러독스

② 사우스 패러독스

③ 와인 패러독스

④ 헬시 패러독스

8. 개발도상국 중 상대적으로 경제성장률이 높고 산업화가 빠른 속도로 진행되는 국가를 지칭하는 말은?

① 개발시장

② 신흥시장

③ 성장시장

④ 산업시장


▶ 194호 경제상식 퀴즈 정답 : 1-② 2-④ 3-① 4-② 5-④ 6-① 7-① 8-③

◈ 스도쿠여행과 경제상식 퀴즈의 정답을 생글생글(www.sgsgi.com)에 남겨주세요.

스도쿠여행과 경제상식 퀴즈 정답은 생글생글 다음 호에 실립니다.

◈ 스도쿠여행, 경제상식 퀴즈 정답자를 뽑아 삼성전자 YEPP-S3 mp3(1명)와 1만원 제과상품권(5명)을 각각 증정합니다.

◈ 193호 퀴즈 당첨자

▷ MP3 : 장은정

▷ 상품권 : 김보경 김유진 유호균 김혜정 김재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