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특허나 디자인 등 지식재산권을 기반으로 세계시장 점유율 5위 이내 일류품목을 1개 이상 구비한 기업을 가리키는 말은?

① 특허 지재권 기업

② 일류 지재권 기업

③ 일류 점유율 기업

④ 특허 점유율 기업

2.연극이나 방송에서 출연자가 대본에 없는 대사를 즉흥적으로 하는 것을 무엇이라 하는가?

① 몸개그

② 애드웨어

③ 슬랩스틱

④ 애드리브

3.대표적인 섭식장애의 하나로 살을 빼려는 지속적인 행동,체중 감소,음식과 체중과 연관된 부적절한 집착 등을 주요 특징으로 하는 질환은?

① 폭식증

② 거식증

③ 프로아나

④ 단식증

4.남의 돈이나 물건을 빌린 것을 증명하는 문서를 무엇이라 하는가?

① 증명서

② 공증서

③ 차용증서

④ 증권

5.러시아어 ‘파르티잔’에서 유래했으며 적의 배후에서 각종 시설을 파괴하거나 무기·물자 등을 탈취하고 인명을 살상하는 비정규군으로 한국전쟁 당시 공산 게릴라를 일컫는 말은?

① 무장공비

② 특수부대

③ 파시스트

④ 빨치산

6.밀물과 썰물 때 좁은 해협을 따라 흐르는 빠른 물살을 이용,수차를 돌리는 친환경적인 무공해 발전 방식은?

① 조류발전

② 해협발전

③ 수차발전

④ 해류발전

7.콩 옥수수 사탕수수 같은 식물이나 해조류,목재 등에서 얻는 에너지로 휘발유나 디젤을 대체하는 녹색연료를 뜻하는 말은?

① 그린 연료

② 바이오연료

③ 에코 연료

④ 클린 연료

8.자동차 생산라인 한 개에서 여러 차종을 동시에 생산하는 방식.일본 도요타가 처음 고안했으며 주문 상황에 따라 특정 차종의 생산량을 조절할 수 있어 생산성이 높아지는 것은?

① 혼류생산

② 다종생산

③ 특정생산

④ 주문생산


▶ 191호 경제상식 퀴즈 정답 : 1-④ 2-④ 3-② 4-③ 5-① 6-④ 7-③ 8-①

◈ 스도쿠여행과 경제상식 퀴즈의 정답을 생글생글(www.sgsgi.com)에 남겨주세요.

스도쿠여행과 경제상식 퀴즈 정답은 생글생글 다음 호에 실립니다.

◈ 스도쿠여행, 경제상식 퀴즈 정답자 중 7명을 뽑아 삼성전자 YEPP-S3 mp3(1명)와 '공부혁신' 도서(2명)와 1만원 제과상품권(4명)을 각각 증정합니다.

◈ 190호 퀴즈 당첨자

▷ MP3 : 장은정

▷ 상품권 : 박민진 김혜진 정혜영 김민지

▷ 도서 : 이진일 송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