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비핵보유국이 새로 핵무기를 보유하는 것과 보유국이 비보유국에 대하여 핵무기를 양여하는 것을 동시에 금지하는 조약은?

① NAT

② NET

③ NYT

④ NPT

2. 유엔안보리가 채택할 수 있는 가장 강력한 의결 형태로,5개 상임이사국 반대가 없어야 채택될 수 있으며,회원국 3분의 2 이상의 동의를 얻어야 하는 것은?

① 의장성명

② 의장단결

③ 의장채택

④ 결의

3. 주식 소유자에게 주는 회사의 이익 분배금을 무엇이라 하는가?

① 소유금

② 배당금

③ 이익금

④ 차익금

4. 기업들이 규모를 축소하거나 합병하는 등의 이유로 자본금을 줄일 때 감소시킨 만큼 생긴 돈을 주주에게 일정 비율로 지급하는 것을 무엇이라 하는가?

① 유상증자

② 무상감자

③ 유상감자

④ 무상증자

5. 2004년 중국 칭화대 라모 교수가 처음 사용한 말로 중국식 정부 주도의 시장경제 발전 모델을 세계에 파급해 국제 사회 강대국으로 부상한다는 대외정책을 담고 있는 말은?

① 베이징 컨센서스

② 베이징 파워

③ 베이징 머니

④ 베이징 어택

6. 뉴욕 맨해튼의 엠파이어스테이트 빌딩,버즈 두바이 등 과밀한 도시에서 토지 활용을 극대화하기 위해 만든 고층건물을 뜻하는 말은?

① 메가빌딩

② 바벨탑

③ 타워팰리스

④ 마천루

7. 하급자가 상급자의 말이나 지시에 복종하지 않거나 항명하는 것을 무엇이라 하는가?

① 불복종

② 상극상

③ 하극상

④ 지시불이행

8.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공격적이고 불쾌감을 주거나 주제에 벗어난 내용의 게시물을 올려 다른 네티즌의 반감을 사고 커뮤니티의 생산성을 저하시키는 사람을 가리키는 말은?

① 인터넷 트롤

② 인터넷 사이코

③ 인터넷 테러리스트

④ 인터넷 크리미너


▶ 190호 경제상식 퀴즈 정답 : 1-④ 2-③ 3-① 4-④ 5-② 6-③ 7-① 8-④

◈ 스도쿠여행과 경제상식 퀴즈의 정답을 생글생글(www.sgsgi.com)에 남겨주세요.

스도쿠여행과 경제상식 퀴즈 정답은 생글생글 다음 호에 실립니다.

◈ 스도쿠여행, 경제상식 퀴즈 정답자 중 7명을 뽑아 삼성전자 YEPP-S3 mp3(1명)와 '공부혁신' 도서(2명)와 1만원 제과상품권(4명)을 각각 증정합니다.

◈ 189호 퀴즈 당첨자

▷ MP3 : 김하윤


▷ 상품권 : 이선미 김세림 임은서 이정연


▷ 도서 : 오정민 문치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