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생물 진화론을 내세워 19세기 이후 인류의 자연 및 정신문명에 큰 변화를 불러일으킨 영국의 생물학자는?

① 밀턴 프리드먼

② 리처드 도킨스

③ 켄 햄

④ 찰스 로버트 다윈

2. 사찰에서 수행자과 같은 생활을 하면서 마음의 안정을 찾고 불교문화를 체험하는 것은?

① 큐티

② 템플스테이

③ 선종

④ 동안거

3. 경제성장률이 둔화되고 금융시장이 침체되면서 금융자산이나 실물자산의 가격이 떨어지는 현상은?

① 파산

② 엑소더스

③ 자산 디플레이션

④ 인플레이션

4. 열량은 높지만 영양가는 낮은 패스트푸드 · 인스턴트식품을 총칭하는 말은?

① 오가닉푸드

② 스낵

③ 푸드코트

④ 정크푸드

5. 임금이나 임금이 지정하는 관원이 나라의 중요한 문서에 국가의 표상으로 사용하는 관인은?

① 국새

② 인감

③ 국감

④ 인새

6. 은행이나 증권사에서 특정 섹터,기업 등에 대한 분석 및 추천 보고서를 작성해 시장에 자신의 투자의견을 내는 사람은?

① 펀드매니저

② FP

③ 시니어

④ 애널리스트

7. 비금속을 인공적인 수단으로 귀금속으로 전환하는 기술을 무엇이라 하는가?

① 비금술

② 연금술

③ 인금술

④ 귀금술

8. 상호존중에 입각한 국제무역협력으로 특히 제 3세계의 소외된 생산자와 노동자에게 보다 좋은 무역조건을 제공하고,그들의 권리를 보장해주는 것은?

① 국제무역

② 국제협력

③ 공정협력

④ 공정무역


▶ 186호 경제상식 퀴즈 정답 : 1-④ 2-② 3-① 4-③ 5-① 6-② 7-③ 8-①

◈ 스도쿠여행과 경제상식 퀴즈의 정답을 생글생글(www.sgsgi.com)에 남겨주세요.

스도쿠여행과 경제상식 퀴즈 정답은 생글생글 다음 호에 실립니다.

◈ 스도쿠여행, 경제상식 퀴즈 정답자 중 7명을 뽑아 삼성전자 YEPP-S3 mp3(1명)와 '공부혁신' 도서(2명)와 1만원 제과상품권(4명)을 각각 증정합니다.

◈ 185호 퀴즈 당첨자

▷ MP3 : 박지현

▷ 상품권 : 임병철 박하연 오지은 김유경


▷ 도서 : 조재후 송세용